탈옥강좌/탈옥

iOS 5.0/5.0.1 탈옥 시디아(Cydia)화이트아이콘/반탈옥/준탈옥 리부팅 방법

T.B 2011. 12. 4. 21:15


iOS 탈옥을 하다보면, 상단에 첨부한 이미지 처럼, Cydia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시디아가 화이트 아이콘으로 표기되는 증상으로, 주 원인은 반탈옥(tethered jailbreak)은 리부팅 할 때 마다 PC에 연결 후 탈옥툴을 이용하여 부팅을 해야지만, 탈옥 과정에서 자동으로 부팅됐을 경우 비정상적으로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이 방법은 화이트아이콘 뿐만 아니라, 반탈옥(tethered jailbreak) 또는 iOS 5.0/5.0.1 준탈옥(semi-tethered jailbreak)(참고) 후 리부팅 할 때도 해당됩니다.

STEP1  redsn0w 실행 후, Select IPSW 를 클릭

 
STEP2  iOS 펌웨어 IPSW 파일을 지정 (redsn0w 0.9.9b8 기준, 정식으로 iOS 5.0.1 탈옥을 지원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iOS 5.0.1 반탈옥 또는 준탈옥을 한 경우에도 iOS 5.0 펌웨어를 지정)

 
STEP3  Just boot 클릭

 
STEP4  DFU모드로 진입 후 "NEXT" 를 클릭하면, 리부팅 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