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좌식 요통에서 가장 중요하다 생각되는 2가지


※ 직원 하나 잘못 뽑으면 무슨 일이 벌어질까?를 '여실히' 보여주는 중입니다. 포스팅 퀄리티가 저하되어 있음을 감안하고 원문을 확인하고자 한다면 가급적 PC : 마우스 가운데 버튼, 모바일 : 새 탭으로 열기 또는 백그라운드 열기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19 이후 가장 달라진 점들 중 하나는 외출 시 마스크를 챙기는 것입니다. 다음으로는 "혼O" 시리즈로 혼밥, 혼술, 밥그릇 싸움은 '니들끼리나 해라' '홈짐/홈트' 등 코로나 19 이후에도 연예인이 장래희망 아니고서야 모두에게 잘 보이려 가식하지 않는 생활을 추구하는 이들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중입니다.

 

눈 뜨자마자 카페인 음료 섭취와 운동을 시작하는데요. 무슨 운동복이 그렇게까지 필요할까?라고 생각했는데 홈짐, 홈트레이닝의 인기와 함께 운동(athletic)과 여가(leisure)의 합성인 애슬레저룩이 '훨훨' 나는 중입니다. 일부 메이커들은 해외직구 대비 판매자 입장에서 마케팅에 성공, 구매자 입장에서 마진율이 과하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구글 알리미에 홈트레이닝 카테고리가 등록되어 '생각'못했던 것을 정리해봤습니다.

 

 

작년 한국에서 출생아 수보다 사망자 수가 많은 '인구 데드크로스' 현상을 보였습니다. 한국의 합계 출산율은 OECD 37개국 중 최하위입니다. "먹고 살기 바쁜데 언제 결혼하고 애 낳냐." 2030들이 결혼 그리고 또는 출산 대신에 욜로(Yolo)를 택했기 때문인데요. 출생아 감소 배경에는 취업난, 부동산 가격 폭등 등 청년들의 고단한 현실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손보험료 '최대 265% 인상 폭탄'이 논란입니다. 의료쇼핑이 문제라는데 그걸 부추기는게 일부 병원들입니다. 작년에 요통으로 도수치료를 받은 적이 있는데요. 치료 전 여러 병원들에서 상담을 해보면 ① 실손보험 가입 여부부터 묻고 ② 과도한 검사는 자동이고 ③ 수술이라 하지 않고 '시술(medical operation)'이라 부르면서 수술을 권합니다.

 

말이 나온 김에 좌식으로 인한 요통에서 병리적인 문제를 제한 근골격계 통증에 있어 가장 컸던 것은 좌식시간과 생활 속 자세였습니다. 마사지, 폼롤러, 스트레칭과 교정운동들 또는 도수치료를 받아봐야 생활 속 좌식에서 요추에 부하를 주는 자세가 계속 원인이라면 결과가 나아질 수는 없습니다.

 

두 번째로는 "해보면" 시원~하니까 마사지, 폼롤러, 스트레칭을 '몽땅, 삮다' 문질렀기 때문인데요. 통증을 인지하는 신경계 변화와 역치값 상승으로 점점 더 높은 강도가 요구됩니다. 과하지 않게 줄이자마자 3년 동안 요통으로 고생했던 것이 허무할 정도로 3일 만에 통증이 사라졌습니다.('운동을' 꾸준하게 해온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출발선은 다를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