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권리만 있고 책임은 없는 나라 백신 뇌피셜 극심


 

코로나 19 백신 접종이 다가오자 '뇌피셜이 극심' 중입니다. 한 지역 맘카페에 "A시장에 무더기 확진자가 나왔다." "B병원에서 코로나 의심환자가 발생해 병원이 폐쇄됐다." 부터 SNS 등에서 "백신을 맞으면 치매에 걸린다.", "실험용 독약이다.", "낙태아의 폐 조직으로 백신을 만들었다." 등 경찰에 따르면 22일부터 전담팀을 꾸려 백신 관련 허위정보 최초 생산자뿐만 아니라 유포행위자도 처벌할 것이라 말하였습니다.

 

"백신 접종 돕는 건 의사 의무가 아니다."며 '국가와 대국민 공개 협박' 와중에 의사협회에서도 '뇌피셜'을 주장한 적이 있는데요. "교통사고를 내도 의사면허가 취소될 수 있다."고 주장했으나 "교통사고로 실형이 나오는 건 매우 악질적인 경우 외에 드물고, 일반 교통사고로는 사망사고조차도 실형이나 집행유예를 받지 않는다."가 '사실입니다'.

 

더하여, '변호사와 회계사' 등 다른 직종들도 금고 이상의 형을 받으면 자격을 박탈하거나 정지합니다. 의료계통인 '간호사와 한의사"들은 조용한데 유독 의사들만 반발하는 중인데요. 의협에서는 "백신 접종을 앞두고 왜 하필 지금이냐?"고 말하였는데 만약, 이번에 방역을 볼모로 파업을 강행한다면 '논란점'들이 보완된다는 전제 하에 '공공의대'에 명분이 주어지는 셈입니다.

 

 

백신 접종이 시끄러워지자 "솔선수범" 요구가 거셉니다. 미 대통령 조바이든(79)은 작년 12월 21일 코로나 19 백신을 접종하는 등 각국 지도자들이 '백신 접종에 앞장서' 문재인 대통령(68)에도 백신 1호 접종 요구에 정청래 의원이 "국가 원수가 실험대상이냐"고 하여 논란이 됐는데요. "그럼 국민은 마루타냐?" 등 반발이 거셉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에 따르면 1호 접종 대상자를 두고 '실험대상'이라 표현하는 것은 부적절하다 말하였습니다. 

 

 

 

이에 안철수(58) 서울시장 후보가 "내가 먼저 맞겠다." 고 나섰는데요. AZ 백신은 65세 이상에 접종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68세 대통령에게 AZ 백신을 접종하라는 것 또한 부적절할 수 있으나 79세 바이든처럼 화이자 솔선수범 정도는 보여야겠습니다. 실제로 '정은경 중대본장' 또한 백신 불안요소가 커지면 유명인사들의 접종이 필요할 수도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백신 1호 접종'에 청와대 또한 "국민적 불신이 있다면 마다할 이유가 없다."고 말하였습니다.

 

'검사 수 감소'로 확진자 수가 332명으로 감소했으나 26일 '백신 접종'을 앞두고 '감염 확산세로 전환'되어 감염재생산지수가 1.1을 넘는 등 언제 확진자 수가 늘어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YTN이 여론기관에 의뢰해 국민들의 의견을 물어본 결과 전체 응답자 가운데 연령 별로 큰 차이 없이 62.5%가 거리두기 단계를 다시 올려야 한다고 말하였습니다.(표본오차 95% 신뢰 수준에서 ±4.4% 포인트)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무룡산참새 2021.02.22 22: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간호사는 이미 금고형이상의 형을 받으면 면허가 취소되고 형을 마친지 2년이 지나야 국시칠 자격이 주어집니다.
    하지만 의사새끼들은 면허 재시험치는게 아닌데도 ♪♩♬을 아주그냥!!!!🤬🤬
    지금 백신가지고도 온갖 루머가 퍼지는거 작년 독감백신 파동이 떠오릅니다.
    새로운 백신에 대한 두려움은 알겠지만 되도 안되는 루머로 사회 혼란을 부추기는 자들에게 구상권 청구라도 해주고 싶습니다.

    • BlogIcon T.B 2021.02.22 22: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간호사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국가 자격증 소지자들이 금고 이상의 형을 받으면 자격취소 또는 제한(결격사유)인데요. 안아키 독감은 뭐 ㅋ.ㅋ(화이자, 모더나 아나필락시스는 뭐라고 말할지 기대되구요.)

      1 백신 순번 돌아와서 맞기 싫으면 11월에 맞아라. 2 그 기간 중에 감염되더라도 구상권 청구하지 않겠다. 고 억지로 강요하지 않는데도 사회 전복세력급으로 뇌피셜들을 유포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