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트위터 봇(자동 트윗) 만들기


아이폰 3GS와 함께 한국에서 크게 인기를 끌었던 마이크로블로그 트위터의 장점은 내용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140자로 문장을 함축함에 있습니다. '글자 수 제한 완화 전' 140자만으로 표현하기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이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소통 도구들이 등장합니다.

 

"안 보면 멀어지거늘", 불혹이 넘어서도 '책 한권'을 못 읽는 '실질문맹'의 증가로 활자 컨텐츠 보다는 유튜브와 최근에는 클럽하우스가 각광을 받는 중이지만 전통적인 매체들은 여전히 트위터와 링크 첨부를 선호하는 중입니다.

 

트위터 초창기에는 각종 유/무료 서드파티 도구들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다수의 서비스들이 중단되었는데요. 그럼에도 '트위터 봇'이라 불려 널리 쓰이는 중인 웹 도구들 중 하나가 트윗봇(twittbot.net/)입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STEP1. 트윗봇(twittbot.net/)에 접속한 후에 트위터 계정 엑세스를 승인한다.

 

STEP2. 앱 인증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STEP3. [setting]을 클릭한다.

 

Status: 봇을 운영할 것인지 중단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Run으로 되어 있어야 트윗된다.

 

Tweet interval: 자동 트윗을 남길 시간 간격을 조정한다.

 

두 가지가 핵심 기능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Hash Tag(#), Auto RE-Follow 등의 옵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4. [tweet]을 클릭한다.

 

One line: 스퀘어 박스 내의 내용으로 설정 후 Add

 

Multi line: 줄 바꿈(엔터키)을 기준으로 다른 트윗으로 설정

 

 

트윗봇으로 작성한 트윗은 날짜와 함께 twittbot.net이라 표기됩니다. 다만, 트위터의 목적이 소통에 있다면 뭔 소리 듣는지는 모르겠고, "정면 뇌피셜!" 아닌 이상 비추입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