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운동으로 찐따가 되지 않을 5가지 방법



세월아, 네월아, 언제까지 오메불망 '괜찮을지'는 모르겠고 운동으로 2억 만리까지 찐따가 되지 않을 방법들을 정리토록 하겠습니다.


에고를 버리자.


계속 문제가 되는게 '지생각'인데요. 본인 뿐만 아니라 소속 단체, 업계 전반에 걸친 질적 하락을 야기시킵니다.


지식을 늘리자.


① 열은 받는데 ② 아는건 없고 ③ 들이 받고는 싶으니 뇌절에 눈이 멀어 '망신'을 당하기 일쑤입니다. 남자 color2가 추잡스럽게 계속 말 살살 바꿔가면서 핑계 대지 말고 '열린 마음'으로 안목을 넓혀야 겠습니다.


번역부터 시작하자.


"내 생각 말해봐야 좋을 것 하나도 없다."는 말이 있는데요. ① 뭘 아는게 있어야 ② 홍보도 되듯이 뭘 알아야 번역도 되기 때문에 양질의 아티클들이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너부터 배우자.


가만보면, 돈 벌 때만 "운동은 배워야 합니다." 라고 하는데 온라인 '커뮤니티'의 일반인, 취미생활 보다 못하면 너~무 없어 보입니다.


어려운 내용을 '쉽게 말하는 것'과 아는 것 전부 그리고/또는 그냥 없는 것과는 엄연히 다릅니다. 가치가 있는 사람일지는 없는 양심 찾겠다고 가슴 말고 머리에 손을 얹어야 겠습니다.


기본이 중요하다.


'요약집'으로 전문가 행세를 하면 들통이 나기 마련입니다. 백그라운드가 없음에도 '기본'으로 봐야 할 '책 한권'을 못 읽으니 '맹인 행세'를 하게 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