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케틀벨 스윙으로 체지방을 태우는 방법


만약 당신이 케틀벨로 운동을 한다면 아마도 스윙을, 많은 스윙을 하는 중일 것이다.


케틀벨 스윙은 보다 상급 움직임을 배우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당신의 스트렝스와 컨디셔닝(S&C)을 증진시키는 심플한 방법이다.


당신은 더 강해지고, 애슬릿 퍼포먼스를 향상시키거나 체중 감량을 하고자 케틀벨에 입문했을 것이다. 당신의 목적이 무엇이든 케틀벨 스윙은 거기에 도달하게 도움을 줄 것이다.


오늘, 나는 '하드스타일 케틀벨 스윙이 당신의 체지방을 태우는데 어떻게 도움이 되고는 하는지에 관하여 말하고자 한다.



연구결과들은 인터벌 트레이닝이 체중 감량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짧은 기간 격렬한 운동과 휴식을 번갈아가면서 하는 것은 다량의 칼로리를 태우고 체력(stamina) 증진에 효과적인 방법이다.


격렬한 운동에 하드스타일 스윙을 사용하는 것은 심박수에 미치는 영향, 관절에 미치는 낮은 영향과 연계되는 근육군들의 수(협응력) 때문에 별 생각할 필요가 없는 "no-brainer"다. 더하여, 정확하게 하면 '요통을 완화'할 수 있다.


이 운동을 (물론 건강한 다이어트와 함께)지방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기 위한 도구로써 사용하는 사례를 만들고자 한다.



10회의 스윙이 약 15초 걸린다고 가정해보자. 만약 운동 : 휴식 = 1 : 1을 사용한다면 케틀벨 스윙을 10회 한 후에 15초를 휴식하게 될 것이다. 좋은 자세와 파워를 유지할 수 있는 한 이 인터벌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


상급자이거나 더 높은 컨디셔닝 수준이라면 운동 : 휴식 = 2 : 1을 사용할 수 있다. 20회 케틀벨 스윙에 이어 15초 휴식 또는 10회 스윙에 이어 7초 휴식 등이 될 수도 있다.


이 스윙 인터벌은 운동 끝에 컨디셔닝 또는 이런 류의 트레이닝만으로 전체 운동을 구성할 수 있다. - The choice is yours! -


Stay Strong and Safe,

Ryan Jankowitz, RKC II


원문: 'RKC'



재테크, 투자 관련 블로그와 카페 등을 보면 키워드는 늘 자기관리로 '① 공부  운동' 인데요. 잘 된 분들 보면 하나 같이 공통점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다독(多讀)한다는 것입니다. 반면에 1년 동안 '책 한권'을 못읽는 '성인'이 되버리면 '말로'는 정해져있습니다.



'일률'은 단위 시간당 얼마나 더 많은 일을 하느냐를 의미하며 이는 곧 칼로리의 소비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최대 칼로리 소모를 원한다면 체중의 약 30%의 케틀벨을 쓰는 것이 유리합니다.


보통은 EMOTM(30초 운동 20회 목표, 30초 휴식)이 자주 쓰입니다. 상급자들은 1만 스윙(1),(2)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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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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