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대구시 노래방 도우미 발 감염 외


1. "임대주택 너나 살아라, 벼락거지 되기 싫다."고 '20대까지' 아파트 매수에 나섰습니다. 요즘 20대들은 토익 보다 '부동산 공부'가 트렌드입니다. 포트폴리오가 나쁘다는게 아니라, '유작가'에 따르면, 부동산은 망해도 본전이지만 선수들이 즐비한 주식은 망하면 글자 그대로 망하는 것이기에 부동산이 기반이 되야 하기 때문입니다.



'백약이 무효'인 부동산 대책에 급기야 더불어 민주당 당원 조차 "부동산으로 인한 민주당의 위기"라는 글을 게시하여 민심을 전했는데요. 무주택자들은 점점 더 내 집 마련이 어려워지고, 유주택자들과 임대인들은 세금으로 어려워지고, 임차인들은 조세전가로 어려워짐에도 '첩첩산중' 입니다.


마포구 마저 전용면적 84㎡(평당 3.3㎡, 약 25.45평)이 '20억을 넘겨' 강남에 이어 평당 1억 시대를 열었습니다. 이 때문인지 부동산 공약들이 '남발' 되고 있는데요.


다주택자 규제로 증여를 늘려 세대 분리를 유발해놓고, "예정에 없던 세대 수 증가로 공급이 부족해 부동산 가격을 부추긴 측면이 있다."며 전 정권 탓, 투기꾼 탓, 부동산 강사 탓, 다주택자 탓, 언론 탓에 이어 '세대수 탓'이나 하고 "의지의 표현" 같은 소리나 하고 있으니, 올해도 '모든 정책을 동원' 한다는데 '큰일입니다'.



2. 대구에서는 노래방 도우미 발 감염이 발생했는데요. 대구시는 이달 말까지 노래연습장에 대해 집합금지 명령을 내렸습니다. 방역 수칙을 어겼을 가능성이 있는 데다 역학 조사에 비협조적이고, 증상을 보인 기간이 길어 동선과 접촉자 파악 조차 힘든 상황이라고 합니다.


대구시와 경주시는 "밤 11시까지 영업"을 방역당국과 협의 없이 '일방적으로 발표'했다가 방역에 혼선을 초래하기도 했는데요. 지난 대구 대유행 당시, 무슨 '실신성인'이 엄청 잘해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던게 아니라, 대구에서 먹고 자고 현장 지원 최전방에 있던 것은 정세균 총리였습니다.



마포구에서 헬스장을 운영하는 O모씨는 "헬스장 회원이 대부분 직장인이어서 주로 이른 오전이나 퇴근 뒤 저녁 8시 이후 방문한다." "저녁 시간대 이용 가능 시간이 실질적으로 1시간 내외인데, 너무 짧으니 최소한 11시까지는 영업 가능했으면 좋겠다". 등 밤 9시 제한 풀어달라고 '아우성'입니다.


정재훈 가천대길병원 예방의학교실 교수는 "기준을 9시로 설정한 이유가 불명확해보이기도 하나 9시든 10시든 시간 제한이 3차 유행 제어에 도움 된 것은 사실"이라며 "결국 얼마나 접촉을 줄일지의 문제여서 어느 정도의 단축은 문제 없다고 본다."고 말하였습니다. 방역이 없으면 어차피 경제/손님도 '없을 터인데', 천은미 이대목동병원 호흡기내과 교수에 따르면 이동량이 증가함에 따라 경계심을 풀 상황이 '아니라고' 말하였습니다.



3. 애플은 애초에 맥 프로를 중국에서 생산하려 했으나, 트럼프의 관세 압박으로 인해 미 텍사스주 오스틴 공장에서 생산하게 되었는데요. 애플 CEO 팀쿡이 미국 내에서 조립 된 2019년형 맥 프로(Mac Pro)를 트럼프에게 '선물했습니다'. 팀 쿡의 의미심장한 표정 대비 눈치도 없이 웃고 있는 트럼프를 볼 수 있는데, 참고로 인텔 프로세서가 쓰인 맥 프로는 M-시리즈 프로세서 시대를 연 애플 입장에서 퇴출 대상입니다. (''과 '프로 디스플레이 XDR' 도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