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호흡 전문가와 약장수


귀를 닫고 사는게 '유행'도 아니고 한 지역구에서 방역수칙 위반을 비난받자 누리집 게시판을 없앴는데요.


'사신'(死神) 덕분에 또 연일 시끄럽습니다. 동기들 마저 '분노' 하는데도, 그렇게 "도덕, 윤리, 공정, 정의"를 '찾더니' 그 엄격한 잣대는 선택적이었던 것입니다.


"최고의 수련은 다른 수단으로 성취된 것들 보다 우월한 결과를 낳거나 예를 들면 제도적(legal) 또는 윤리적(ethical)인 자격 요건을 준수하여 그것을 하는 표준 방식이 되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모든 대안들 보다 우월한 것으로 받아들여져 온 메소드 또는 테크닉이다."


문학상 5개를 휩쓴 남성이 알고 보니 남의 소설을 통째로 베껴서 '논란'이 되는 중입니다. 베끼기 하면 떠오르는 '월드클래스'가 있긴 한데, 이번에는 '호흡 전문가'를 자처하는 약장수 소식입니다.



한때, '츱, 츱'이 만능처럼 쓰였고, 지금도 호흡을 유독 인위적으로 만드려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호흡법을 맥락 없이 무조건 따라하거나, 별 생각이 없이 호흡을 하는데요"츳, 츳, 츠으읏, 치익!" 시도 때도 없이 남발하는데, 자세한 내용을 요약으로 전달할 수는 없으므로 여기(1),(2)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Scott Sonon'에 따르면, 소위 "파워 호흡이 사람들로 하여금 그들의 리프팅에 더 많은 파운드를 올릴 수 있다는 것을 의심하지 않지만, 유도 또는 주짓수에서 시도하면 무의식적으로 보다 쉽게 목이 졸리게 되고, 레슬링 또는 삼보에서 시도하면 운동감각의 민감도와 반응력을 잃어버리게 되고, 복싱 또는 MMA/NHB에서는 펀치 속도가 느려질 뿐만 아니라 당신이 K.O될 확률을 증가시킬 것이며 야구, 농구 또는 미식축구와 스윙, 슛팅 및 던지기의 정확성을 감소시킬 것입니다."라 말하였습니다.


더하여, "인생은(우리 몸은) 유기체로써 보다 복잡하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K.I.S.S 또는 "Keep It Simple Stupid" 에 관한 트랜드를 경멸합니다. '전문가' 들이 어리석음을 훈련시키는 것에 관하여 말하는 것을 듣는 것이 지겹습니다."라 말하였습니다.


'3월' 부터 말 많은 '공매도'가 돌아오는데요. 팔고 나면 '2억'씩 오르는 아파트와 'K자 양극화'에 많은 분들께서 '속이 타'들어가 '포모증후군'(Fearing Of Missing Out·FOMO)에 휩싸여 주식을 시작하셨습니다. 실패한 주식투자는 저마다의 '이유'가 있는데, 어깨에 힘들어간 주식 '초심자'와 '자기과신'이 가장 위험하다고 합니다.


영국발 변이가 '초긴장' 중인데요. '백신'을 매년 접종해도 변이가 많고 동물 숙주로 인해 독감 수준 통제까지 4~5년 걸릴 정도로 '장기화'가 예상되는 만큼, OO''을 하기 보다는 '기본'에 충실함을 기반으로 '열린마음'으로 안목을 넓혀야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