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실내체육시설 완화 배제와 시장질서 교란종


수도권 거리두기 2.5 단계가 17일까지 '2주 더 연장'됐습니다. 기존 2.5+알파 단계에 ① 수도권 학원, 교습소의 경우 9인 이하 운영 가능 ② 인원수 1/3 제한과 오후 9시 이후 영업 중단 하에 스키장, 눈썰매장, 빙상장 운영 가능 ③ 5인 이상 집합금지가 전국으로 확대 등이 포함 됩니다. 수도권, 비수도권의 차이가 있으며 세부사항들은 중대본 '보도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내체육시설업 관련 '청원'이 올라온 적이 있는데요. 원채 '똑똑한 분들'이 많으셔서 발표될 때까지 굳이 암말 안하기로 했는데, ① 네이처(Nature) '논문'이 문제가 아니라, 대한민국 전체 인구의 약 50%가 밀집된 3밀 환경의 서울, 수도권과 미국/해외 사례는 맞지가 않다. ② 영국발 변이 뿐만 아니라 남아공발 변이 코로나가 '확인'된 와중에 방역에 변수를 둘 수가 없고  "이렇게 하겠다." 자구책 외에, "그 자구책들의 보증 제안"으로 신뢰에 중점을 두었더라면 조금은 설득력이 더 높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과연 17일까지만 '할 것인가'?




제대로 항의(1),(2),(3)라도 하던가 정부 욕이나 한다고 달라질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때문에 여러 부작용들이 나오는 중인데요.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께서 정직하고 성실하게 고분분투 중인 분들도 계시는 반면에 '시장질서 교란종'이 등장했습니다.


예전에, pre-rehab 관련 세미나를 열었더니 수업에 참가한 일부가 스터디그룹을 결성하여 자료를 공유하는 바람에 관련 교육이 폐지된 사례가 있는데요. 본사에서 홍보자료로 배포한 아티클까지 워크샵, 세미나로 팔아먹던 시절 비영리, 취미생활까지 다른 선생님들께 피해를 준다고 난리를 치더니만, 엄연히 국내 '호스트'가 있음에도 떨이를 치면서 20대가 어쩌고 30대 노땅이 저쩌고 '안하무인'(眼下無人)입니다. 참고로, 그 카페 자료들은 Internet Download Manager 등의 프로그램들로 쉽게 다운로드 하여 공유될 수 있습니다. "Honest First!"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