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속속 발견되는 코로나 19 변종들



올해는 여러모로 유의미한 한 해 같습니다. "오기의 부동산 정책" 덕분에 '벼락거지'라는 신조어까지 나왔고 3년 전에도 그러더니, 또 알지도 못하면서 '떠들어대는' 실체가 늘어난 인터넷, 웹, 컨텐츠 등의 시간에 따른 정보의 상향 평준화를 통해 계속해서 드러날 것입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이 꼭 대선후보 아니라도 "3권 분립, 적폐청산, 세월호 진상규명" 그대로 돌려주고, 불만이 쌓여 넘친 "부동산" 공약 걸면 무슨 일이 벌어질까? 정치의 옳곧음을 떠나, 작금의 세태는 이러다가 베네수엘라 처럼 손 붙잡고 망하는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신종 코로나 19 변종들이 속속 발견되고 있는 가운데, 약 70% 감염력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진 '영국발' 변종 보다 전파력과 내성이 강한 '남아공발' 변종이 보고됐는데요. 복수의 전문가들에 따르면 '6개국'에서 발견된 변종이 이미 전세계에 퍼졌을 수 있다고 말하였고 실례로, 가까운 일본에서도 영국발 코로나 19 변종이 '확인'됐습니다.


영국에서 '세계 최초'로 백신 접종을 시작하자, 미국에서 노발대발을 했다는데, 이유는 세계 1위 확진자와 '3,000명'씩 나오는 사망자 수를 기록 중인데다가 싹쓸이를 했을 정도로 확보한 백신에도 불구하고 총 분량을 확보하지 못했기 때문으로 알려졌습니다.


실제로, 미 정부가 추정하는 '백신 접종 대상자'는 총 2억6,000만명인 반면에 내년 상반기까지 확보한 3억회 분량은 1억 5,000만명에 해당되고, 연내 백신 접종 목표도 '못채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단, 이달 백신 접종을 시작한 미국, 영국의 사망자 수는 줄어들고 일본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KF 94 이상의 마스크를 쓰지 않았을 경우 1.8m 이내에 있는 코로나19 감염자가 재채기했을 때 바이러스 입자를 잘 막아내지 못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는데요. 짧고 굵게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했더라면 진작에 특정 업종 영업제한 등이 해제됐을 터인데, 확진자 수가 줄어들지 않고 있다는 얘기는 현재 시행중인 사회적 거리두기 효과가 더 늘어나지 않게 억제하는 정도에 불과하다는 뜻입니다.



코로나 19로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며 음주량이 늘었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심재준 경희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는 "최근 남성보다 여성에서 알코올 관련 간질환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 여성은 체지방 비율이 높고 위장에 알코올 탈수효소가 적어 알코올의 생체 이용도가 증가, 남성과 같은 양의 음주를 하더라도 간 손상의 위험도가 더 높기 때문"이라 말하였습니다.



음주 습관 보다는 운동 습관을 들이는게 나을 것입니다. 요즘 피트니스 업계와 중앙 정부 기관 뿐만 아니라, 기존 미디어들에 의존해야 했던 과거에는 비용 대비 홍보 효과가 적었던 것에 비해 SNS, 유튜브라는 뉴미디어의 등장으로 일부 지자체들에서도 홈트레이닝 컨텐츠를 제공중인데요. 홀리데이를 맞아 DVRT Josh Henkin 코치가 전술체력인들을 위한 Warrior HIIT 프로그램을 일시 무료로 선물했으니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얼티밋 샌드백, TRX, 케틀벨을 활용한 고강도 'HIIT' 뿐만 아니라 DVRT 특유의 '맥길 빅3' 패턴 강화가 통합된 웜업을 포함한 30가지 운동 프로그램들이 제공됩니다.


'imag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