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강화 조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가 늦어짐에 따라, 오히려 피해가 더 장기화되는 추세인데요. 29일 오후 4시 30분경 기존 2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조치를 보완한 "2+알파(α)" 방안이 발표됐습니다.


중대본 회의결과 수도권은 2단계 거리두기를 유지하되 사우나, 집단감염 위험이 높은 '실내체육시설', 관악기와 노래 시설들(단, 대학입시 준비 중인 경우 철저한 방역준수 하에 예외적용), 호텔을 포함한 숙박시설과 게스트 하우스 연말연시 파티 등 비말 감염 위험도가 높은 시설들의 집합금지를 실시합니다.



비수도권 거리두기는 1.5단계로 상향조정하며 지역 특성상 감염 위험도가 높다고 판단된 지자체는 2단계 격상 등 자체적으로 결정할 것입니다. 기간은 일주간으로 하되 상황에 따라 하향, 격상 또는 연장될 수도 있습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에 따르면, "기본에 충실"하기를 강조했습니다. 마스크 착용, 외출 후 손씻기 등 계속해서 강조해온 기본을 충실히 지킨다면 대규모 확산을 방어할 것이라 말하였습니다.



그간 간헐적 1명, 0명 등 성공적으로 방역에 힘써왔던 대전광역시는 24일 이후 대부분이 '다른 시.도발' 확산 여파를 겪고 있는데요. 허태정 대전광역시장에 따르면 12월 1일(화) 0시 부터 12월 14일(월) 24시까지 1단계에서 '1.5단계'로 시행할 것이라 말하였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