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3차 대유행 뒷북 반복될 수도


포츠 선진국까지 소문이 '파다하면', 나같으면 이를 꽉 물었을터인데, 공부고 운동이고 "에라, 모르겠다." 뭔 '맹인도 아니고' 왜 그렇게 사는지 이해를 할 수가 없듯이, 현재 코로나 확산에서 간과되는 것은 패시브 '습성' 같은데요.



임용고시를 앞두고 막판 마무리를 위해 전국에서 몰려들었던 노량진 외에도 마포 유학생 모임, 수도권 운동 모임, 사우나, 대학가, 병원 등에서 확산되는 '수도권', '비수도권' n차 감염이 '속출' 하고 있는데다가 이제 곧 '수능' 입니다.


현실화된 이번 '3차 대유행'은 지난 2~3월과 8월, 바이러스에 취약한 고연령층들을 중심으로 확산됐던것에 비해 활동 반경이 훨씬 더 넓은 40대 이하 '젊은층 확산세'가 특징입니다.


복수의 전문가들은 더이상 확진자가 쏟아지면 의료체계는 '최악 재앙' 으로 붕괴를 우려중입니다.


방역당국 또한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가 386명으로 400명에 가까워졌고 "매우 심각", "중대기로" 1,2차 유행을 넘는 '대규모 확산'과 2단계 선제적 격상 검토를 말하였습니다.


현재 확산세가 심각하기 때문에 정부 조치 외 시민 차원의 '자발적 개인방역'까지 요구되는데요. 코로나 19 초기, 전문가들의 입국제한 조치를 귀담지 않던 우를 반복하는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무룡산참새 2020.11.21 19: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올초 대구, 경북 ♪♬♪천지가 터트려서 난리 났을때는 대구 시내가 조용했습니다.
    극단적인 3단계 조치가 그 당시 대구모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서울 수도권인데 사망제일교회의 광복절테러로 경로파악불가 확진자 비중이 늘어났는데 그 이후로 서울, 수도권 전반에 코로나가 풍토병처럼 번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 BlogIcon T.B 2020.11.21 19: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망제1/아몰랑 집회 누적 와중에 민노총 집회, 할로윈 여파가 반영됐고 지속/누적된 방역 피로도/불감증에 계절적 요인이 크다고 알려졌습니다 ~.~

  2. BlogIcon 무룡산참새 2020.11.21 19: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난 8월에 그 일 이후로 울산에도 한동안 확진자가 늘어나서 한 여름에 짜증났던 기억이 아직도 나네요.
    지금은 울산에는 집단감염양상이 안 보이는데 진짜 없는지 못잡는건지 그냥 불안하긴합니다.
    올 겨울은 코로나 안걸리는 것만으로도 성공한 인생이 될거 같습니다.

    • BlogIcon T.B 2020.11.21 19: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까 뉴스 정리하다가 울산 28일?만에 서울 확진자 접촉 50대?던가 나온걸 보면 전국규모 같아요. ㅜㅡㅜ 이쪽은 1명, 0명 중입니다.

  3. BlogIcon 무룡산참새 2020.11.21 19: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나.... 어제군요. ㅠㅠ
    그래서 울산 남구 음식점에서 카드결제한 사람들 검사받으라는 문자가 왔군요.
    서울이 퍼지니 서울에서 지방으로 퍼지는 형국이 올겨울내내 멈추지 않을겁니다.
    https://www.ulsan.go.kr/corona.j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