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왜 하체중심 컨디셔닝이 필요할까


더는 언급조차 하지 '못할 지경' 인데, 말이 나온 김에 원리에 기반하는 한 꼭 이 운동들을 해야할 필요는 없다는 전제 하에서 '체 중심 컨디셔닝의 필요성에 관하여 몇가지 정리토록 하겠습니다.


1. 체형 개선, 체지방 감량, 요통 완화, 심폐 및 근지구력 향상, 근 발달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2. 초기 재활 후 '회복 과정'(post-rehab) 을 지나 보다 능동적인 회복 또는 부상과 상해방지(pre-rehab)에 도움이 될수 있다.


3. 세포분열 과정에서 텔로미어 길이가 단축되기 때문에 몸은 필연적으로 노화를 겪게 되고 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조기 퇴생성 질환 등을 겪을 수 있다.



유료 '논문' 이기도 하고, 어차피 "죽어라고" '안 읽을 것' 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여기' 서 쉬운 설명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흉추가 아니라"


불가리안백을 어깨에 짊어지면 간단하게 progression도 가능하고, 다른 소도구 또는 난이도를 더 올리고 싶으면 staggered squat/pivot 패턴/점핑 등을 추가할 수도 있는데다가, 흉추가 아니라 '뇌를 써서' 목적에 맞게 더 regression 할 수도 있습니다.


'열린마음' 으로 하나에 집착하지 않고 개인의 수용력에 맞춰 운동을 보다 도전적으로 만들기 위해 사용할 "도구 상자(tool box)" 에서 필요한 것들을 찾아 낼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자 함이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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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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