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슈퍼 스타병



PR의 시대고 관심을 끌려다 보니 썸네일, 제목 등으로 '뇌피셜'을 떠는 분들도 계십니다. 다행스럽게도, 애들 키우고 궁색하지 않을 정도의 경제적 자유, 여유 정도는 되는 삶인지라 굳이 '어그로' 를 끌거나 홍보를 할 이유도 필요도 없습니다. 물론, 운동 공부는 줄이고 '부동산' 공부를 할 생각입니다.


대부분의 일반인들이 운동을 잘 모르기 때문에, 그런 측면에서 알찬 내용도 있습니다. 다만, 현란한 썸네일, 제목과는 달리 기본, 디테일이 없는 내용들이기도 하지요. 안타깝지만, 그래야 먹고 살수 있다보니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가끔 뭔 말만 했다하면 "보디빌딩식이네, 파워리프팅식이네, 맨몸운동이네, 운동에 정답이 있네 없네." 정말로 자신이 하는 운동과 방법이 그냥 틀린 건지를 모르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나, 뭐가 올바른 운동인지는 '기본, 맥락, 원리' 가 있어야겠지요.


예를 들면, 입식 타격의 경우 '기본기' 로 승패가 나는 반면에, MMA의 경우 상대에 따른 전략, 전술과 맥락에 따른 가장 효율적인 기술들로 승패가 납니다. 그럼에도, 펀치가 됐건 킥이 됐건 결국에는 야구 배트를 일직선으로 밀어치는 것 보다 체중, 회전력 등을 더해서 휘둘러야 파워가 생성되듯이 기본 '원리' 는 변치 않습니다.


무결점의 스마트폰


세상 둘도 없는 고수인 척을 하다가, 실체가 '들통' 났으면, 말 돌려가면서 이 핑계, 저 핑계에 이상한 소리 할 시간에, 내 우물이 얼마나 좁은지, 내가 얼마나 '모자란지' 를 빨리 인정하고 발전을 하는 것이 어떨까? 싶은데요. 물론, 저도 인정하고, 내려놓기까지 3년이나 걸린 만큼 쉽지는 않을 겁니다.


이 블로그가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는지라, 이미 개인 블로그가 아닌지 오래기도 하고, 많은 현직 종사자 분들 뿐만 아니라, 상담? 해보니 '트레이너'를 꿈꾸는 분들도 구독중이십니다.


"O만 하면 된다." 대충 문대다가 2억 만리까지 망신 당하고 싶지 않다면, 저처럼 거꾸로 하다가 시행착오를 겪지 말고 '기본' 부터 시작하세요. 기본이 되면 '한끗들' 로 부터 버프를 받을 것입니다.


Use it, or Lose it


'잉글리시' 가 어쩌고 저쩌고 할 시간에 '영어 공부' 게을리 하지 마시고, 번역 부터 시작해보는 것도 방법들 중 하나입니다. 어느 정도 용어에 익숙해지고 난 다음에는 Kindle unlimited(immersion reading) 등, '책책책' 책을 읽어 가면서 비교하고, 정리하고, 확인하여 발전을 해나간다면 '스타병' 걸려서 '뇌피셜' 로 밖밖 우기는 우를 범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정리하자면, "올바른 운동은 맥락과 목적에 따른 운동이다, 운동에 정답은 없어도 틀린건 있다." 가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