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유튜브 iOS 14 모바일 웹사이트 PiP 재생 복원

T.B 2020. 10. 2. 20:31

유튜브에서 프리미엄 계정 없이도 iOS 14 단말기에서 동영상의 빌트-인 PiP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시작했다.


이는 iOS 14 정식 버전 출시 후 그러한 우회행위를 차단한 유튜브가 분명하게 밝혔던 입장을 뒤집은 것으로 보인다. iOS 14 출시 직후 유튜브는 프리미엄 계정 구독자들만이 그 기능을 사용할수 있도록 했다. 이번 변경사항은 모든 유튜브 사용자들이 사파리에서 PiP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iOS 14는 아이폰 디폴트 기능으로 PiP를 처음으로 도입했으나, 앱들이 이 기능을 지원해야 사용할 수 있다. 유튜브 공식 앱은 iPadOS에서 한동안 이 기능을 지원해왔음에도 사용자들에게 어떠한 PiP 기능도 지원한 적이 없다. 유튜브가 이 기능을 테스트 중이라는 보도가 있었으나, 공식적으로 발표된 바는 없다.


결과적으로, iOS 14 사용자들은 대안으로 사파리에서 유튜브를 사용하여 우회해야만 했다. 어찌됐건 공식 발표가 없었기 때문에 이번 변경사항이 영구적인지 아닌지는 불분명하다.


원문: 'MacRumors'


iOS 14 베타 테스트 당시 부터, 유튜브 공식앱이 아닌, 모바일 웹브라우저 또는 우회 서드파티를 통한 PiP/백그라운드 재생 기능이 차단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고, iOS 14 정식 출시 후 실제로 차단됐으나, embed 된 동영상은 계속해서 PiP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으며, 루머들을 미리 감안하여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기타 소식으로 이전글(1),(2)에서 소개한 바가 있는, '나훈아 콘서트 2020 대한민국 어게인'에서 화제가 되는 중인, 2020 신곡 아홉 이야기 수록곡 '테스형' 입니다. 감동의 순간은 '여기', 참고는 '여기'서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