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코로나 19 대전 고위험시설 9개 업종 새벽 집합금지 해제


'장님' 아닌 이상, 서울, 수도권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오프라인 상권도 위축되었습니다. 자영업자와 소공상인들이 돈을 벌어야 돈을 쓰고, 돈을 번 분들이 돈을 써야 경기가 돌아갑니다.


코로나 19가 종식되기 위해서는 안정성이 검증된 백신, 치료제가 나와야 합니다. 신약 개발에 필요한 수많은 과정과 절차를 대폭 축소시켜 긴급 승인한 백신, 치료제가 나오는 것 자체가 부작용 등 또다른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2022년은 되야 '종식' 이라는데, 그간 침체된 경기 회복에는 훨씬 더 긴 시간이 필요한 와중에, 말로만 위드 코로나를 외칠게 아니라, 상황과 맥락에 맞게 끔 유동성 있는 정책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대전광역시는 노래방·유흥주점을 포함한 고위험시설 9개 업종에 대한 집합금지를 '해제' 했습니다.


● 21일(월) 0시 부터 대전지역은 고위험시설 9개 업종(유흥주점, 콜라텍, 단란주점, 감성주점, 헌팅포차, 노래연습장, 실내 스탠딩 공연장, 실내 체육시설, 뷔페)에 대한 새벽(오전 1∼5시) 집합금지 명령 해제


● 일반·휴게음식점 내 음식물 섭취 금지와 PC방 미성년자 출입금지 조치는 19일(토) 0시 부터 해제


● 오후 9시부터 이튿날 오전 5시까지 목욕장업 집합금지도 20일(일)까지만 유지


지난달 광화문 집회 여파로 183명의 확진자가 추가됐고 지난주 하루 평균 7.1명 이후 이번주에는 1.8명으로 급감했으며, 감염재생산지수(확진자 1명이 감염시키는 인원) 또한 지난주 1.2에서 이번주 0.1까지 잡아냈습니다.





평생을 보낸/낼 추석 명절 한번 안 간다고 조상님들께서 노하여 막 큰일나고 그러지 않습니다. 올 추석에는 가급적 이동을 자제하고, 정부와 지자체 정책들에 협조하여 개인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것 만이 위드 코로나 시대를 함께 할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