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iOS5 완전탈옥 예정이라면 iOS 5.0.1 업데이트 하지 마세요

T.B 2011. 11. 10. 02:41


지난 7일 iOS 해커이자 Dev-Team의 일원인 @pod2g가 아이폰4S는 물론 아이패드2까지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이 가능한 iOS 5.0 (보안)버그를 발견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이후 애플이 이 이슈에 관해 인지를 한듯, iOS 5.0.1에서는 해당 버그가 패치 됐다고 합니다. pod2g는 만약 아이패드2나 아이폰4S를 탈옥하고 싶다면 업데이트(판올림) 하지 말라고 당부했습니다. 

애플은 iOS기기에 대한 OS버전 다운그레이드를 인가하지 않습니다. 같은 이유로 SHSH백업을 해두지 않았다면, 이전 버전의 OS로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현재로써는 베타2까지 공개된 iOS 5.0.1 에 대한 SHSH 백업을 지원하지 않는 만큼 탈옥예정이라면 꼭 참고하길 바랍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