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서울 수도권발 코로나19 대전 확산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썸네일)어그로 끌었다.


지난 15일 부터 3일 동안 22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쏟아진 대전 지역의 확산세 '' 이 좋지 않습니다.(Update. '3명 더' 발생했습니다.) 일단, '49번' 확진자를 중심으로 확산된 것으로 보였으나, 또다른 전파 경로로 보이는 '60번' 이 확인됐습니다.


다단계 판매업체로 추정되는 60번 확진자의 사무실에 49, 50, 56, 61, 62번 확진자가 방문한 바가 있습니다. 대전 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까지 확산되는 중으로 충남 계룡 60대 부부 확진자 또한 지난 10일 이곳을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PCR 값이 낮을수록 바이러스 전파력이 강한데, 이번 확진자들의 검사값은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판정하는 경계값인 35 전후에 한참 못 미치는 20 미만입니다. 즉, 전파력이 강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추가 확진자들이 계속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쓰라고"


이번 확산 전, 한 대학가 근처 헬스장에 다니는 지인 왈, 본인 말고 아무도 마스크를 쓰지 않는다고 했는데, 아직도 약 30% 정도 밖에 마스크를 쓰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전에 대전, 세종, 충남 일대를 휩쓸었던 '줌바 대참사' 가 되지 않으려면, 손소독제를 휴대하여 운동기구 사용전/후로 소독은 못할망정, 운동 특성상 비말 감염 위험성이 높기 때문에 '덴탈마스크' 이상은 착용해야 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