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COVID-19

코로나19로 피트니스 앱 호황

T.B 2020. 6. 5. 23:49


우리는 이미 사람들이 집에서 지냄으로써 줌(Zoom) 같은 화상회의 앱들이 호황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체육관들이 문을 닫아 집에서 지내는 동안 건강을 유지하고자(혹은 건강을 회복하고자) 피트니스 앱들이 유사한 황금기(golden age) 중임을 알고 있을까?


앱 분석 플랫폼 'Sensor Tower'에 따르면 건강과 피트니스 앱의 전세계 다운로드가 이미 2020년 2분기에 YoY 47%가 급증했다. 그리고 여전히, 2분기(4월, 5월, 6월)는 약 한달 가량이 남았다.


"매해 1월이 계속해서 건강과 피트니스 앱 다운로드가 가장 많은 달이었지만, 2020년은 이러한 트렌드에서 벗어났다. 일반적으로 2월 동안 전월대비 감소에 이어, 3월과 4월이 건강과 피트니스 앱 채택의 기록적인 달이 되었음을 말하는, 1월에서 86.3%와 3월에서 약 42%가 증가한 4월 다운로드 수는 3억3,970만으로 최고치를 찍었다."


4월은 올해 들어 가장 많은 다운로드가 된 달이었다. 그러나, 실제로 가장 많은 매출이 발생한 것은 5월이었다.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에 걸처, 사용자들은 지난달 이 앱 카테고리에 1억6,500만 달러(약 1,995억원)를 지출했다. 이는 4월 보다 +5%와 1월 보다 +14.5%가 증가한 것이다. 가장 매출이 좋은 피트니스 앱은 인기 런닝 앱 '스트라바' (Strava)였다. 지난달에 340만건이 설치되었으며 4월 대비 98.7% 매출이 늘어났다.


코로나19 격리 기간 동안 이 앱이 매우 잘 해냈다는 사실은 엄청 놀라운 것은 아니다. '지난 2월', Morgan Stanley 애널리스트 Katy Huberty는 "우리는 앱스토어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조치들로 인해 호황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라 말하였다.


피트니스 앱과 관련된 다운로드 수는 체육관 문이 닫혔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집에서 지냄으로써 운동을 위한 시간이 조금 더 늘어났기 때문일 수 있다. 봉쇄 조치가 완화되기 시작하기 때문에, 현재 피트니스 앱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이 지속되는지를 두고 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이다.


원문: 'Cult Of 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