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COVID-19

적절한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를 위한 2미터 측정에 도움이 되는 구글 AR 도구 SODAR

T.B 2020. 5. 30. 01:27


전세계적으로 봉쇄 조치가 완화됨에 따라서, 공공장소에서 적절한 보건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그 어느때 보다도 더 중요하다. 이는 (가능하다면)마스크 착용, 자주 손 씻기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의미한다. 이 마지막 단계인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장 힘들수 있겠지만, 구글은 조금 더 쉽게 만드는 유용한 증강현실 도구를 출시했다.


만약 안드로이드 단말기가 있다면,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한 다음에 'goo.gle/sodar' 로 가서 SODAR라 네이밍된 도구를 실행하기만 하면 된다. 앱이 필요 없지만, iOS나 구형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다. 단말기는 주변 공간을 맵핑하기 위해서 증강현실을 사용할 것이고, 카메라 뷰에서 반지름이 2m인 원을 겹쳐서 보여줄 것(superimposing)이다.



삼성 갤럭시 S20을 사용한 SODAR 테스트에서, 우리는 정확도를 "충분히 가깝다." 와 "쓸만 하다." 로써 설명할 것이다. 항상 정확하게 (미국 내에서 권장하는 6피트 또는 1.8288 미터 보다 살짝 더 긴)2m는 아니었지만, 이점을 바이러스가 알아차리지는 못할 것이라 생각한다. 정확한 숫자는 사람들에게 공간을 띄우는 것 만큼 보다 덜 중요하다.


이제, 이같은 도구들이 Covid-19의 확산에 있어 눈에 띄는 차이점을 만들 것인가? 아마 아닐 것이다. "정직해지자." SODAR를 실행할 정도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관하여 충분히 염려하는 사람이라면, 그들과 다른 사람들 간의 공간에 대해 이미 인지하고 있을 것이다. 반면에 사회적 거리두기에 개념이 없는 사람들이 이 앱으로 그들의 정신상태를 바꾸려들지 않을 것이다.



그럼에도, 이는 멋진 도구이고, 유용하거나 그냥 앱을 사용함에 안심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2m를 시각화 할 수 없다면, ('농담이 아니라')냉장고 3개 길이를 상상하라는 영국의 엄청나게 유용한 팁을 포함하여, 적어도 정확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정부의 공식 조언 몇가지 보다 더 낫다.


원문: 'The Verge'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개념은 '여기' 와 걷기, 달리기, 자전거 및 호흡이 거칠어질 수있는 운동에서 확보해야 할 거리는 '여기' 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