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iOS5 탈옥(jailbreak) 아이폰4S에 이어 아이패드2도 성공

T.B 2011. 10. 29. 00:54


어제(28일) 오후 3:26분경에 올라온 아이폰4S 탈옥소식에 이어 이번에는 아이패드2 탈옥소식입니다. 아이패드2가 iOS 4.3.3 만 탈옥이 가능한지라, 아이패드2 탈옥을 목이 빠지라고 기다리던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겠습니다. 그간 블로그나 트위터를 통해 아이폰4S에는 아이패드2와 동일한 락이 적용되어 (당연히)아이폰4S와 함께 아이패드2 탈옥도 공개될 것이라고 언급했었는데요. 역시나 아이폰4와 함께 아이패드2 탈옥도 성공됐습니다.

아이폰4S 루트권한 획득과 Cydia-Siri 인증샷으로 아이폰4S 탈옥소식을 전한 MuscleNerd가 아이패드2 탈옥 인증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MuscleNerd는 탈옥 인증샷 2장을 공개한 직후 "합성아니냐?"는 의혹을 불식시키기 위해 아이패드2 인증동영상을 공개한듯 싶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동영상에는 iOS5를 탑재한 아이패드의 모습과 Cydia 구동을 보여줍니다. 이걸 합성이나 CG로 본다면 억측입니다. Dev-Team이 어떤 방식으로 루트권한을 획득했는지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루트권한을 획득하는 방법으로는 전통적인 탈옥방식인 락을 해제하는 방법과 comex의 jailbreakMe 3.0 에서 사용된 iOS자체의 보안결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아이폰4S/아이패드2 탈옥 정식배포는 MuscleNerd의 언급 "어려운 작업이 많이 남았다." 처럼 당장 배포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일단 iOS5에서 루트권한을 획득한 만큼 곧 좋은 소식이 있을것으로 판단됩니다.

믿거나 말거나, 어제(29일) 업계관계자에게 전해들은 바로는 아이폰4S가 11월30일 부터 예약을 받을 것이고, 어제부터 직원교육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이 예기대로만 된다면 2주후부터 배송이 시작되니 1차수 주문에 성공한 분들께서는 빠르면 12월15일에 아이폰4S를 받을 수 있다는 얘기인데요. 아마 그전에 배포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iOS5가 곧 5.01 또는 5.1 배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아이패드2 스마트커버 보안결함은 둘째치고 Major 업데이트 였던 iOS5에서는 수정 또는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만약 탈옥이 공개되기 전에 iOS5의 업데이트(판올림)가 배포된다면 아이패드2 탈옥 예정의 경우 절대 업데이트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