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코로나19 로 평가받는 지자체들



직업에 대한 신뢰도가 그 사람을 100% 대변한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 직업을 대하는 사람들의 인식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그중에도 정치인은 가장 믿을 수 없는 직업으로 한국에서의 불신율은 전세계 평균 67보다 높은 69를 '기록'했습니다.


쉽게 비유를 들면, "O주만에 뱃살을 쭉 빠지게 해주겠다." 는 허황된 미신 같은 공약들을 내걸지만, 그러한 공약들은 대부분이 실현 불가능한 공약들일 뿐만 아니라, "선거를 위해서 어쩔 수 없었다." 는 변명이 용인되는 사회입니다. 지키지도 못할 약속은 하지도 마세요.




코로나19로 지자체장들이 '평가' 를 받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월급의 절반' 을 기부하겠다는 '지자체장' 이 있는가 하면 말로만 떼우면서 남탓만 하는 동안 확진자수가 늘어나는 곳도 있습니다.


코로나19가 날씨가 풀린다고 완화될 것 같지도 '않은데', 선거철만 되면 중산층과 서민들의 친구이자 어디서 갑자기 경제 전문가들께서 소통과 경청을 떠들어대는 정치인이 아닌 일 잘하는 실무자들의 중요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편, 코로나19와 관련된 몇가지 소식을 전하자면, 흡연이(액상형, 약물, 마리화나 등을 포함)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담배가 폐에 염증을 일으켜 악영향을 줄 수 있으며 급성 호흡 곤란 증후군(ARDS)과 같은 합병증 위험도가 비흡연자 보다 치사율 14배, 폐렴 확률이 14%가 더 높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코로나19가 면역력이 높은 젊고 '건강한 사람도' 사이토카인 폭풍으로 위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이토카인 폭풍('CRS')은 항원이 인체 내로 유입됐을 때 항체 면역반응이 지나치게 폭증하여 불필요한 염증으로 장기 기능 저하, 호흡곤란으로 사망까지 어어질 수 있는 전신 염증 반응 증후군의 일종입니다.


사이토카인 폭풍은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과거 스페인 독감, 조류독감, 메르스 등이 창궐했을 때도 젊고 건강한 사람들의 높은 사망률의 주된 원인이었습니다. 즉, 오히려 면역력이 높은 젊은 층에서 발생 확률이 높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브릭에 'COVID-19 유행 및 연구 동향' 이 올라왔는데요. 백신, 치료제가 없는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방역과 예방이기 때문에 가급적 '' 을 권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zmsskan 2020.03.21 14: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나리, 벚꽃이 피어 있는 주말입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제 블로그 방문해 주시고 구독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