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코로나19 예방‧통제 핸드북



중국에서는 코로나19 절정기가 이미 지났고 '역유입' 사례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확진자 증가세가 '둔화'되고, 이제 일상으로의 복귀가 준비되는 중이라 합니다. 보낸 마스크와 의료물자가 얼마인데, 중국으로 부터 마스크도 6만장이나 받았다고 합니다.



중국유학생? 왈, "마스크 사다줘요? 구하기 쉬워요." KF94는 5장에 11,000원이고 KF80은 1,000원이라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등 온라인 가격은 여전히 비쌉니다.


다행히 국내 의료진들의 경우 마스크 수급이 수월해보입니다. 보건소에서 KF94를 5장씩 신청받고 있다 합니다. 5,500원인데 매주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마스크 수급이 어려운 이유들 중 하나로 '매크로' 가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직까지 5부제로 배급되는 주당 2장짜리를 써야합니다.



요몇일 핫한 주제는 '집단감염' 입니다. 담임목사가 '가짜뉴스' 당했다고 합니다. 평소 이단 분별 전문가로까지 활동했다고 하는데, 이단이고 삼단이고 남이사 기독교를 믿건 불교를 믿건 알라신을 믿건 알바 아닙니다만, (기도와 안수로 병을 고치는)'치유 사역'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교회개혁실천연대 고문인 방인성 목사에 따르면 "신앙의 세계에 몰두해 신비적인 영역에만 (매몰)하다 보면 자칫 상식적인 수준도 무너지게 된다." "예배 없으면 교회 정체성 무너진다는 것은 천박한 신앙이다." 라 합니다.



우한 의료진이 쓴 '코로나19 예방‧통제 핸드북' 이 출간됐다 합니다. 우한 의사들은 "마스크 꼭 써야 한다." 당부했다고 합니다. 지난 1월 말 중국에서 공개된 이 책의 전자책은 조회수가 5000만뷰에 이를 정도로 관심을 끌었고, 종이책은 우한에 대한 통제가 풀리면 중국 전역에 유통될 예정입니다. 북미 지역에도 이미 '영어판이 출간' 됐으며 독일 프랑스 영국 등지에서도 판권 계약이 이뤄진 상태라 합니다. 아직도 '나라 믿는 분들'? 께서는 엄한 분들 들들 볶지 마시고 꼭 읽어보길 바랍니다.



"주로 비말과 접촉으로 감염되기 때문에 올바른 마스크 착용이 중요하다. 꼭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확진자와 접촉한 경우에도 마스크를 착용했을 때는 직접적인 비말 감염을 피할 수 있다. 마스크를 쓰면 바이러스가 체내로 바로 침투하는 것을 차단할 수 있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됨에 따라 정신건강에도 악영향이 미친다고 합니다. 특히 부담이 가중되는 주부를 비롯해 소아·청소년이나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 계층' 은 감염은 물론 '심리적 방역' 에도 취약하여, 사태가 장기화할수록 버틸 수 '없는 쪽' 부터 무너질 수밖에 없는 구조라고 합니다.


식사를 제때 하는 등 규칙적인 생활을 해 생활 리듬을 유지하고, SNS를 통한 의사소통은 좋지만 코로나19와 관련한 정보 퍼 나르기는 자제하고, 가족이나 지인과 대화를 시도하되 감염병이 아닌 다른 주제를 소재로 삼아야 한다고 합니다만, 조심들 안 할수도 없는 노릇이고, 조심들은 해야겠습니다.



어제 죽 심부름? 을 가느라 동네 번화가에 나가보니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던 시점 보다 훨씬 상황이 나아졌습니다. 지역에서 확진자들이 늘어나던 시점에는 번화가 상가에 불은 켜져있고 점원도 있었는데 가게들은 텅 비었던 것과 비교했을 때, 테이블들에 손님들이 어느 정도 차있었습니다. ('지역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zmsskan 2020.03.18 10: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팅 잘 봤어요 오늘도 좋은 날, 행복한 날 되세요 화이팅!! 제 블로그 방문해 주시고 구독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