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COVID-19

마스크사자 굿닥 스캐너 공적마스크 재고 확인

T.B 2020. 3. 8. 10:59

이전글에서 편의점 마스크 재고를 확인할 수 있는 '마스크 알리미' 에 이어, 주변 약국의 공적 마스크 재고를 알려주는 '마스크사자(https://masksaja.com/)' 입니다.


이 사이트는 공적마스크 실시간 재고조회 API를 기반으로 데이터 갱신 주기는 5분이라 합니다. 실제 데이터가 반영되는 것은 3월 8일 오후 부터이며 재고가 있는 것은 파란색, 품절된 것은 빨간색으로 표기됩니다.



'클리앙' 에 올라온 마스크사자는 현재 접속자가 많아 트래픽이 초과된 상태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들은 '홈화면에 바로가기' 로 앱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익숙치 않은 분들께서는 '이전글' 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마스크사자 외에도 굿닥에서 공적마스크 재고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굿닥은 '앱스토어' 또는 '안드로이드' 용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앱을 실행한 다음에 '마스크 스캐너' 메뉴를 확인하거나 웹앱(https://corona.goodoc.kr/)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굿닥의 업데이트 주기는 10분이며, 현재 베타 서비스로 3월 8일 오후 중으로 정식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