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강력한 계획



"열등감이 불러온 대참사", 'honor' n. 세상에서 훌륭하다고 인정되는 이름이나 자랑 또는 그런 존엄이나 품위


'사이비 종교' 가 성장하는데는 '3요소' 가 있다. '비유, 선택받은 자, 다단계' 이다. '인증' 을 하기 보다는 타단체 월드 클래스들 데려와 '간증' 을 하게 만들고, 간부급을 정하고, 헌금을 요구한다. "OO께서 말씀하시길, OO께서는 말이죠." 정직하지 못한 '우상화' 또한 빠지지 않는다.


이번 포스팅은 소위 피트니스 선진국에서 올해의 트레이너로 까지 선정됐던 '구라꾼' 에 관하여 시리즈로 알아보도록 하자.


역도 하지마


역도는 일반인들이 하기에 가동성, 유연성이 부족하고 바벨이 손목에 무리를 줄 수 있다고 비방한다.


보디빌딩 하지마


"'비만'이어도 괜찮다." 면서 약물을 쓰지 않고서는 만들 수 없는 몸이라 평가 절하한다. 네추럴 보디빌딩이 엄연히 있음에도 일부 '진실 거짓들을 뒤섞는다. 보디빌딩은 지속유지 할 수 없기 때문에, 부상 또는 손상을 입을 수 있다고 공식 홈페이지에 회복한 보디빌더의 간증이 있다.


약물은 모든 스포츠의 공통된 문제점이지 보디빌딩만의 문제가 아닐 뿐더러 전세계와 전인류 역사상 가장 약물을 많이 쓰는 국가는 구소련이자 현 '러시아'다.


크로스핏 하지마


크로스핏은 고중량 고반복이기 때문에 자세가 필연적으로 끔찍해질 수 밖에 없으며 손상과 부상을 입는 운동이라 하지 말라 비방한다.


기르보이 하지마


주류 스포츠가 아님에도, '주류 스포츠' 를 비-주류로 취급하면서 지나치게 한쪽으로 치우쳤다면서 비방한다.


거의 모든 단체들은 하면 안되는 운동이고 해봐야 소용도 없을 뿐만 아니라 이 강력한 단체 외에는 다른 운동들에 대한 선택지 조차 없다. '할 수 있는 만큼, 실패하지 않음' 을 강조하는데, 이런 운동들은 '할 수 있는 만큼, 실패하지 않을 만큼' 하면 안되는 것일까?


필라테스 하지마


회사 대표가 자비로 필라테스 1:1 PT 를 등록해주었다. 등이 아프다는데 트레이너는 체중을 감량하라고 말하였다. 움직임이 나아지기 위한 목적에 맞는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알 수가 없었다. 20회의 PT는 '돈 낭비' 였다. 운동은 나에게 맞지 않다고 생각하고 누워있는 생활로 되돌아갔다.


병원 다니지마


어깨, 등 통증으로 병원에 방문하니 물리치료나 잠깐 해주고 마사지(도수치료)를 받아도 그때 뿐이고, 병원에서 등 근육을 키우라고 말은 하는데 방법을 몰랐다. 생업에 나서기가 괴로워지고 통증으로 잠을 설치니 우울감에 시달렸다.


'필라테스에 관한 오해와 진실'


최근 3대 중량 '거짓말' 논란으로,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 한 마디 없이 채널을 비공개로 전환시킨 유튜버가 있다. 


'아마도', 이 단체는 절대로 인정을 하거나 반성을 하거나 사과 한마디 하지 않을 것이다. 정직하지 못한 장사치들의 수법이 그렇다. 사기치고  등처먹고 시끄럽다 싶으면 잠깐 조용하다가 언제 그랬냐는 듯이 아무렇지 않은 '을 해가면서 똑같은 수법을 반복할 것이기 때문이다. 양심도 없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 > Honest Fir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니가 사람인 줄 알지?  (0) 2020.06.27
팀정직리더  (0) 2020.06.13
프릴레핀의 차트와 R-INOL  (0) 2020.06.13
정직한 주전자  (0) 2020.05.31
강력한 계획  (0) 2020.03.28
강력한 계획  (0) 2020.03.05
강력한 계획  (0) 2020.03.04
프릴레핀의 차트(Prilepin’s Chart) 활용  (0) 2020.03.04
시대의 종말인가?  (0) 2020.03.04
Pause  (0) 2020.03.04
흔한 스쿼트 미신 폭로  (0) 2019.12.21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