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9가지 코로나 알림앱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난리도 아닙니다. 감염자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사망자수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확진자들은 하루빨리 완치되고 더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우선일 것입니다.


1. 코로나있다('Coronaita') - 질병관리본부와 언론보도에 기반하여 본인이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검색하여 안전한지를 확인할 수 있는 웹 앱입니다.



2. 코로나맵('Coronamap') - 확진자가 많지 않았을 때 확진자들의 동선을 한눈에 보여주는 사이트였습니다만, 메르스를 넘어선 현 시점에서는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3. 코로나19 실시간 상황판('Wuhanvirus') - 태국 치앙마이에 거주중인 국내 개발자 부부가 코로나19 정보를 수시로 업데이트 하여 쉽게 볼 수 있도록 만든 사이트입니다. 서버 비용을 광고수익으로 충당한다고 합니다.



4. 코로나알리미('Corona-nearby') - 내 주변에 확진자가 있는지 혹은 위치정보에 기반하여 목적지를 검색하면 확진자 동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코로나우('Coronanow') - 중학교 3학년생이 만든 웹 앱으로 현재 가짜뉴스나 미확인 루머들이 너무 많아서 질병본부, 공식데이터, 뉴스 등을 한눈에 알아보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6. '우리동네 코로나19 지도' - 중앙일보에서 호스팅 하는 이 서비스는 코로나 관련 뉴스와 함께 확진자가 지나간 동선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7. '라이브 코로나 맵' - 질병관리본부의 자료를 기반으로 업데이트 되는 코로나 현황을 수치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코로나 라이브' - 코로나 관련 속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신천지알림앱' - 전국 곳곳에 12지파로 분포되어 있는 신천지 교회와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위치서비스에 기반하여 신천지 교회가 가까워지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①번 부터 ⑧번까지는 웹앱이기 때문에 PC 또는 모바일 브라우저로 바로가기를 생성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사용자들은 '모바일 사파리 브라우저 → 하단 중앙 시트 메뉴 → 홈 화면에 추가' 로 앱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 바로가기 생성에 익숙치 않은 분들께서는 '이전글' 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