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SMR

5가지 전동 마시지건

T.B 2019. 12. 22. 19:16

우리가 전동 마사지건(percussion massage guns)에 관하여 회의적이었다는 것을 인정해야만 한다. 우리의 매거진은 약 80년 이상을 존재해왔다. 우리는 일생 동안 역도의 세계에 있었다. 우리는 아픈 근육에 관한 모든 것을 자세히 알고 있다. Iron Man Magazine 은 허리 스트랩, 부항, 얼음 욕조 등 마사지사들에 관한 모든 것을 보아왔다. 몇가지는 효과적이고 어떤것들은 그렇게까지 효과가 없는 것으로 입증되었다. 그리고 이제 마사지건을 다루도록 하자.


마사지건들이 선수 트레이너 또는 마사지사로의 적절한 여정과 어떻게 비교될 수 있을까? 그러나 NBA팀, 보디빌더, 주말 전사(weekend warriors)와 심지어 일반인들까지도 우리에게 계속해서 극찬했을 때 우리가 판에 뛰어들기로 결정했고 거의 모든 최신 마사지건들을 써보았다.


몇개월간의 'good, great, bad, holy moly' 테스트 결과가 나왔으며 집중하도록 하자. 더하여, 마사지건 활용의 건강 이점을 뒷받침하는 연구결과가 있다.


이러한 기기들의 목적은 통증을 경감시키고 회복을 촉진하는 것이다. "No pain, no gain" 은 근육질이 되고 늘씬해지기, 힘든 운동, 지속적인 운동으로 얻게 된다. 이것은 통증이 있건 없건 매일 체육관에 되돌아오는 것을 의미한다.(원문 내용으로 필자의 입장/견해와 무관합니다.) 또한 모든 노력으로 부터의 최대 결과를 얻기 위해 워크아웃 간에 당신의 몸을 충분히 회복시키기를 바란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냥 평범한 기존의 마사지건이 아닌)전동 마사지건은 통증을 경감시키고 회복을 촉진하는 것으로 입증되었다.


당신의 집에서 이러한 것들중 하나가 필요하거나 이점을 얻기 위해 선수, 보디빌더 또는 피트니스 애호가 될 필요는 없다. 만약 당신이 만성적으로 몸이 쑤시거나 과로한 날 또는 정원가꾸기, 청소와 같은 것을 한 후에 통증이 재발하면 전동 마사지건으로 전달되는 심부조직(deep tissue) 마사지로 부터의 이점이 있을 수 있다. 스태프들 함께 테스트 후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근육통 또는 단축(뭉침)을 다루기 위해 집에서 그들의 캐비닛에 이러한 것들 중 하나를 두어야 한다고 느꼈다.


마사지실에서 시간을 보내는 이점과 유사하게 전동 마사지건은 혈액순환을 증진시키고 젖산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한다. 핵심은 기기 후면(본체)의 두들기는 진동 파워다. 근육을 통해 전달되는 진동은 쌓인 젖산을 분해하고 증가된 혈류는 근육의 형성과 영양소 회복의 촉진을 위해 그것들을 분산시킨다. 전동 마사지의 또다른 이점은 경직(stiff) 또는 뭉친(knotted) 근육으로 인해 손실되는 가동범위의 회복에 도움이 된다.



언급된 전동 마사지건을 사용함에 보다 많은 이점이 있지만, 판정단들은 여전히 마사지건들을 다루지 않고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긍정적인 연관성이 있다. 당신의 이점을 위해서 우리는 5가지 전동 마사지 선택 목록을 작성하였다. 그러나, 목록에 초-저가형은 없다. 그것들은 단순하게 효과적인 전동 파워와 능력이 결여되었다. 전동 마사지건은 최고의 건강과 회복 이점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3,000 rpm 범위 처럼)연속적인 고출력 움직임들이 조직 깊숙이 침투해야 할 필요가 있다.


넓은 범위(강도와 rpm 단계)를 통해 전동 속도를 조절하고 실제 사용 횟수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능력 또한 필수다. 비명소리가 나지만 (심호흡과 함께)가능한 범위에 맞는(무조건 높은 강도) 속도를 찾고 싶겠지만, 몸이 치유 그리고/또는 회복할 때는 보다 많은 이점들을 위해 그 숫자를 조절해야 한다.


1. OHS Muscle Cussor – '$225'  ($200 with discount)


최대 파워와 기능에서 최고의 가치가 있는 Muscle Cussor 는 진정한 올-인-원이다. Muscle Cussor는 파워, 배터리 수명과 가격에 걸맞는 필요한 모든 악세서리들이 있다.




2. Sonic X Personal Percussion Massage Gun – '$225'


심플하고 효과적인 Sonic X 는 다양한 속도로 근육의 통증 완화를 제공한다.




3. Theragun G3 Pro - '$599'


비싸지만 나이스 한 Theragun G3 Pro 는 하이-퍼포먼스 기기로써 개발되었다. 당신의 지갑을 비우는 반면에 확실하게 마무리한다.




4. Achedaway Vibration Massager – '$229'


다목적이고 효과적인 Achedaway Vibration Massager 는 통증 완화와 딥 마사지에 대한 다양한 속도를 제공한다.




5. TimTam Power Massager – '$499'


엄청난 기능의 TimTam Power Massager는 하나의 악세서리만으로 파워와 효과를 제공한다.




원문: 'Iron Man Magazine', Top 5 Percussion Massage Guns


현재 사용중인 전동 마사지건과 전동 폼롤러는 약 2년전 블루오션 당시 '이거 되요.' 를 외치면서 구매했던 '하이퍼볼트' 입니다. 현재는 약간의 손품을 팔아보면 '3만원대' 까지 '마사지건들' 과 전동 폼롤러가 정말로 저렴해짐에 따라 꼭 운동인들 뿐만 아니라 일반 사무직들까지도 애용중입니다.


물론, 전동 마사지건 또는 전동 폼롤러가 있더라도 제대로 쓸 줄을 모른다면 온전한 효과를 기대하기가 어렵습니다. 마사지/폼롤링 후 정적 그리고/또는 동적 스트레칭을 병행하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애초에 통증이 일어나지 않을 일상 생활 패턴과 적절한 움직임이 훨씬 중요합니다.


또한, 한끗 차이로 승부가 나고 그로 인해 또다른 수익이 창출되는 선수 또는 직업이 아니라면 그 한끗에 대한 ROI 를 합리적으로 감안하시길 바랍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