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PSW

iOS 12.1 정식 버전

T.B 2018. 10. 31. 18:10


iOS 12.1 베타 버전들을 통해서 새로운 업데이트의 기능들에 관하여 이미 알려진 만큼 빠르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최대 32명을 지원하는 그룹 페이스타임(Group Facetime)


2. 듀얼SIM 지원: 아이폰XR, XS 및 XS Max의 독점 기능으로 중국 등 일부 국가에서는 애플eSIM을 지원하지 않으며 iOS 12.1 및 글쓴 시점을 기준으로 미국 메이저 이통사인 버라이즌, T-모바일, AT&T 모두 듀얼SIM을 아직 지원하지 않는다.


3. 70개 이상의 새로운 이모지(emoji)


4. 아이폰XS의 전면 카메라로 셀피 카메라 촬영시 인위적으로 보정된 피부를 보여주었던 뷰티게이트 수정


이밖에도 AR을 활용하여 카메라로 길이를 측정해주는 '측정 앱' 기능 향상, XR/S 시리즈의 인물 사진 모드에서 '심도 효과 조절'이 있으며 '충전게이트'에 관한 문제들은 iOS 12.1 베타2 이후로 패치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래는 DFU 복원에 필요한 기기별 iPSW 파일들입니다.



image: 'Lifehack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