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SE 2세대 출시되지 않을 수도



3월 이벤트 혹은 WWDC 2018에 출시될 것이라 예상들이 난무하였던 애플의 4인치 아이폰 SE 2세대에 대한 출시 계획이 폐기됐을 것이라는 루머입니다. WWDC 2018을 앞두고 '생산 조차 되질 않았을 수도 있다는것을 감안한다면 어느 정도 예상 할 수 있던 부분입니다.


포브스에서 케이스 제조업체 Olixar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5.8인치 OLED 아이폰11(iPhone XI), 6.5인치 OLED 아이폰11 플러스(iPhone XI Plus) 및 6.1인치 LCD 아이폰9이 2018년 차세대 아이폰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6.1인치 아이폰9은 약 $700대의 저가형 아이폰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실, 루머들 또는 애널리스트들의 분석들은 틀릴 확률이 높습니다. 가십거리를 만들고자 다루기도 하고, 실제로 진행되던 프로젝트가 변경되기도 합니다. Olixar는 아이폰에 관하여 과거 비교적 정확한 예측을 제안한 바가 있습니다.


애플은 내부적으로 아이폰 SE 2세대를 준비하였을 것이며 완품을 공개하기 전 다양한 프로토타입을 개발합니다. 아이폰 SE 2세대가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 최근 공개되었던 정황들을 둘러보면,



유출 된 아이폰SE 2세대 상단이 노치(notch) 디자인이지만 트루뎁스 카메라 시스템 내장이 어려울 수 있으며 아이폰 SE 라인업의 가격대가 감안되어야만 합니다. 6.1인치 LCD 아이폰의 가격대가 약 $700라면 트루뎁스 시스템이 없는 아이폰SE 2세대는 이보다 낮은 가격대이거나, 트루뎁스가 탑재된다면 기존 4.7인치 아이폰을 대체하는 가격대가 될 것입니다.


아이폰 SE 2세대 수요가 적을 것이라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일 수도 있습니다. 과거 애플은 인도와 중국 및 개발도상국들을 목표로 하는 저가형 아이폰을 생산한 적이 있습니다. 2013년 애플은 다양한 색상의 플라스틱 재질의 아이폰5C를 출시한 적이 있습니다. 판매량이 적었으며 조기 단종되었습니다.


Source: Forbes


iOS 11.4.1 베타3 및 퍼블릭 베타3가 공개되었습니다. 개발자 계정이 아닌 일반 유저들도 '애플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에 가입 후 OTA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