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Saurik iOS 11 아이폰X 탈옥 시디아 확인

T.B 2017. 12. 19. 16:14


Ian Beer 가 최근 공개한 tf0 exploit은 iOS 11.0 ~ 11.1.2까지의 탈옥이 가능함을 '보여주었다'. 트위터 유저 'Abraham Masri(@cheesecakeufo)' 는 이번주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하여 iOS 11.1.2가 설치 된 탈옥된 아이폰X에서의 시디아(Cydia)가 구동되는 것을 인증했다. 언뜻보기에는 당장이라도 탈옥이 배포되어질 것 처럼 보여지지만 아직 해야할 것들은 남아있다.


Cheesecakeufo는 Ian Beer의 exploit이 유효하다고 언급하였으나, 주의 할 것들이 있다. 첫째, 탈옥 후 안정성을 확인하기 위한 펌웨어 별 최적화 및 테스트가 필요하며 둘째, Saurik이 iOS 11용으로 공식 배포한 시디아가 아니다. Reddit에서 Saurik은, 현재 시디아의 iOS 11지원을 준비중인것으로 보여지며, iOS 11이 탈옥 자체 뿐만 아니라 일반 유저들이 이용할 수 있는 형태로 배포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



단, Saurik은 Cydia의 CEO로써의 업무와 개발을 병행중임으로 하룻 밤 사이에 배포될 것이라는 기대는 하지 않아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폰X, 아이폰8플러스, 아이폰8이 최초로 탈옥 된다는 점에서 탈옥 커뮤니티에서 이슈가 되는 중이다.


여러 정황상 iOS 10.x 에 이어 iOS 11.x의 탈옥을 보게 될 가능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탈옥은 '꽁짜' 가 아니다. Saurik 의 공식 웹페이지에서 '기부' 함으로써 Cydia 작업을 지원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