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한국 출시일 10월 27일 예판 11월 3일 출시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의 한국 출시일이 오는 11월 3일이 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8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10월 27일(금) 부터 이통3사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할 것이고, 11월 3일(금) 국내 정식 출시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은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3차 출시국으로 10월 중순 출시가 유력했지만 근래에 보기 드물게 긴 추석 연휴 때문에 원래 예정일 보다 일주일 가량 늦춰졌다고 합니다.


아이폰X(iPhone X)는 1차 출시국을 기준으로 10월 27일 예약판매 시작, 11월 3일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한국의 경우 1차 출시국에 포함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며, 이통사 및 국내 대기업 프리미엄폰들의 재고/판매 및 아이폰8/플러스 재고/판매에 따라서 변수가 있을 수 있다는 전제에 내년(1월) 초순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Note.


• 리테일러 샵에서 구매 시 포장 뜯는 순간 '초기불량' 이 발견된다 할 지라도 새 제품으로 교환 불가이며 '리퍼' 를 받아야 합니다.


• 애플코리아로 부터 구매시 포장 뜯고 쓰다가 부서져도 '묻지마.' 환불이 14일까지 적용됩니다. 그 제품이 과연 기업에서 광고하는 것 처럼 좋은지 소비자들이 직접 써보고 결정하라는 미국 정책을 한국에서도 고수중입니다. 물론, 우리 기업들도 미국에서는 환불 정책을 따릅니다. 왜냐하면 법이 그렇기 때문이고 그렇게 하지 않으면 소비자 단체들이 보이콧을 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초기불량' 시 새 제품으로 바꾸길 원한다면 애플코리아를 통해서 구매하는 것이 소비자 입장에서 유리합니다.


미국의 경우 30일 또는 법과는 무관하게 소비자 서비스 차원에서 기한 없이도 환불을 해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한국은 환불 간이 법으로 14일입니다. 이 때문에 구글, 애플이 한국 법인을 세운 후 원래는 30일 환불 정책을 고수했지만 현재는 14일로 변경됐다고 합니다. 한국은 포장이나 상표를 뜯으면 '끝' 이고, 뜯지 않아도 14일이 지나면 '환불해주지 않습니다'.


• 이통사에서 비싼 요금제와 함께 쥐꼬리 만한 보조금을 쓰는 것이 유리한지 단통법 무약정 공기기 25% 할인 + 통신사별 할인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한지 '계산' 하세요.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하비베티 2017.10.10 13: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랜만에 댓글 남깁니다. ㅎㅎ
    명절 방학(?) 잘 보내셨나요? ㅋㅋ

    6s 걍 쓸까 바꿀까 고민중에 블로그 들어와서 수많은 포스팅 읽고 댓글 한번 남기고 갑니다.

    꾸준한 모습에 경의를 표하며 부럽기까지합니다

    좋은 정보 부탁드립니다 감기조심하세요

    감기가 달라붙을꺼같지않은 TB님이시지만 ㅎㅎ

    • BlogIcon T.B 2017.10.10 13: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여기 오시는 분들 다들 오래 알고 지낸지라 그것 또한 꾸준함 아닐까요? ㅎㅎ 늘 좋게 봐주시니 감사할 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