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OS 11 GM 코드 아이팟터치7세대 페이스ID 지원 암시

T.B 2017. 9. 12. 06:58


최근 몇년간 무시되어 왔던 아이팟(iPod) 라인이 아이폰8과 아이폰X의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연속성' 을 유지하고자 곧 새롭게 업그레이드 될 가능성이 제기됐다.


벤자민 게스킨(Benjamin Geskin)은 지난 월요일 "iPod8,1," 을 언급하면서 코드 내 setup.app 이라는 문자열에 "Unlock you iPod with your Face" 가 포함되어 있으며 아이폰X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애플의 페이스ID 기술을 지원할 것이라 주장했다.



그러나 게스킨은 단지 '가능' 만 할 것이며, 실제로는 페이스ID를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 이는 탈옥(Jailbreak)을 통해서 구현 할 수 있음을 의미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애플이 향후 이 기능을 지원하기 위한 코드를 미리 포함시켰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난 7월 28일 애플은 아이팟터치를 제외한 모든 아이팟 라인(나노, 셔플)을 단종시켰다. 아이팟터치는 지난 2015년 아이팟터치6세대가 출시된 바가 있으며 4인치 디스플레이, (작은 크기의 배터리를 감당해해야 하기 때문에 클럭수를 제한한)언더클럭 A8프로세서, 16GB ~ 128GB 내장용량을 지원한다. 애플은 아마도 모든 아이팟 라인을 단종 한 후 새로운 버전의 아이팟터치7세대를 준비중이라는 합리적인 추론을 할 수 있다.



아이팟터치7세대는 아마도 언더클럭 된 A9 또는 A10 칩, 내장용량 향상을 통해서 최신 애플 기기들과 연속성을 일치 시킬 것이다. 잠재적으로 256GB 모델이 출시되거나 기본 용량 또한 현재의 16GB로는 iOS 11과 용량이 늘어난 앱 퀄리티를 감당 할 수 없음으로 32GB ~ 64GB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팟 시리즈는 애플의 주요 마켓에서 스마트폰 판매가 늘어나고 아이패드, 애플워치의 인기에 비해 점점 판매량이 감소하는 추세다. 아이팟터치는 아이(kids), 피트니스(작은 크기임으로 암밴드 또는 넥밴드에 연결하여 런닝에 적합), 가정용 미디어 컨트롤러(연속성을 통한 리모콘)용으로써 틈새 시장을 공략중이다.


공개 시점은 9월 12일 키노트에서 공개될 수도 있지만, 아마도 더 늦은 시점 또는 조용히 출시 할 가능성도 높다. 오히려 새로운 아이폰X, 아이폰8플러스, 아이폰8 및 애플워치3세대, 애플TV5세대에 관한 주의를 게을리 하지 않는 편이 좋다.


원문: Appleinsid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