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X의 페이스ID(Face ID) 설정 과정에 관한 세부사항

T.B 2017. 9. 10. 07:18


image: @_inside


안면 인식(Facial recognition) 기능이 OLED 아이폰X에서 기존 사용자 경험의 터치ID(Touch ID)를 완전히 대체 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는 가운데 오늘 브라질 개발자인 길헤르미 람보(Guilherme Rambo)가 완전히 새로운 "페이스ID(Face ID)" 의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약간의 설정 과정을 선공개했다.


람보는 페이스ID 구동과 환경 설정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서 트윗하여 언락, 아이튠즈, 앱스토어, 사파리 자동완성에 페이스ID가 쓰일 수 있다고 말했다. 애플페이(Apple Pay, 신용카드를 대체하는 애플의 스마트 페이 지불 시스템)는 언급되지 않았지만 람보는 브라질의 애플ID를 사용하고 있으며 브라질에서는 애플페이가 런칭되지 않아 확인이 되질 않지만 (다른 대체 할 인증 수단이 없음으로)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얼굴 등록(Enroll Face)' 을 탭하면 iOS에서 머리를 여러 방향으로 부드럽게 움직여 줄 것을 요구할 것이며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일부가 얼굴을 둘러싼 파란색 원을 그리면서 반응하게 된다. 안면 스캔이 완료되면 애플의 새로운 생체 인식 보안 소프트웨어에 등록되고 아이폰X의 잠금해제에 쓰이거나 앱스토어에서의 앱 구매 인증에 쓰일 수 있다.


람보는 다른 동영상을 통해서 "페이스ID 인증" 이라고 설명한 페이스ID와 관련된 별도의 UI를 말했다. 이는 페이스ID의 설정 과정에서 또다른 단계가 될 것으로 보이지만, 람보는 최종 버전의 소프트웨어에서 카메라를 통한 미리보기가 제공될지는 불분명하다고 말했다. 람보는 (아래 동영상 참고)웃는 표정 모양과 회전하는 원형 애니메이션이 페이스ID의 인터페이스 중 일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8월 초 유출된 홈팟(HomePod) 펌웨어를 통해서 알려진 몇가지 코드에서는 아이폰X가 테이블 위에 평평하게 놓여진 상태에서 (대각선으로도)안면을 스캔 할 수 있다는 것을 추측했다.



마크 구르먼(Mark Gurman)에 따르면 애플이 페이스ID를 "터치ID 보다 빠르고 안전하고 정확하게" 준비하고 있으며 생체 인식 보인 기능은 9월 12일 키노트에서 중점을 둘 주요 기능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원문: MacRumor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