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워치 3세대 9월 출시 앞두고 최종 테스트 단계

T.B 2017. 8. 18. 05:53


애플워치 3세대 모델이 생산 단계에 있어 "최종 테스트 단계" 로 접어들었으며 이제 곧 대량 생산이 시작될 것이라는 중국의 '이코노믹 데일리 뉴스' 의 보도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대만에 본사를 둔 콴타 컴퓨터를 소스로 애플워치 3세대가 9월 이벤트에석 공개될 것이며 4분기 부터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울러 4K를 지원 할 것으로 루머의 새 애플TV 또한 새 아이폰 8과 함께 공개될 것이라고 합니다.




0세대로 리네이밍 된 오리지널 애플워치는 2014년 9월에 출시됐으며 애플워치 2세대 모델과 약간 업그레이드 된 1세대 모델(스포츠 모델)은 작년 9월 아이폰7과 함께 출시됐습니다. 비록 0세대 → 2세대간 이례적으로 한 해를 건너띄었다지만 애플의 전통적인 출시 주기를 고려할 때 올해 3세대가 출시될 것이로 보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애플워치 3세대에 관한 다른 보고서들을 살펴보면 KGI 증권의 투자분석가 Ming-Chi Kuo는 최근 애플워치 3세대가 38mm(WiFi Only), 42mm(WiFi + LTE) 모델로 출시될 것이라는 투자보고서를 배포한 적이 있습니다. Kuo는 셀룰러 모델에 SIM이 내장될 것이지만 VoIP(Voice over Internet Protocol, IP 어드레스를 이용하는 인터넷 전화로 페이스타임, 스카이프 등)만으로 기능이 제한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유는 애플워치가 아이폰으로 부터의 완전한 독립성을 갖기 위해 선결되야 하는 것이 '소비전력' 인데 현재의 배터리 기술로는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애플워치 3세대 WiFi 모델은 SW와 HW간 소비전력 최적화 및 부품 업그레이드로 인해 배터리 수명이 연장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내부공간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실제 SIM 슬롯 대신 eSIM을 사용하고 아이폰과 동일한 전화번호가 공유될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워치의 LTE 연결은 모든 이동통신사업자 똔느 특정 비즈니스 모델을 지원하는 것은 아님으로 특정 국가 및 마켓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3세대에 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습니다. '존 그루버(John Gruber)' 는 최근 애플워치 3세대 모델이 완전히 새로운 폼팩터(form factor)를 가질 수 있다고 들었지만 '미확인 소스' 라고 말했습니다. 반면 Kuo의 경우 애플워치 3세대는 기존 2세대와 큰 차이가 없을 것이며 명확한(obvious) 폼팩터 변경이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애플은 향후 애플워치를 이용 할 다수의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심박수 확인, '모듈식 밴드', 햅틱 피드백 밴드, 충전기가 내장 된 밴드 등 언젠가는 애플워치에 포함 될 가능성이 있는 것들입니다. 그러나 애플워치에 관한 가장 중요한 점은 의료 및 헬스 피트니스적인 측면에서 FDA의 승인이죠. 애플 CEO 팀쿡은 애플의 제품들이 FDA의 승인을 받기를 원치 않는다고 말했지만 애플은 계속해서 '의료 및 헬스 피트니스와의 접목' 을 시도중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