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8 L자형 배터리와 트루톤 디스플레이, 라이트닝 커넥터 도면 유출

T.B 2017. 4. 25. 06:02


아이폰8의 로직 보드 도면이 유출됐다. 이 도면에 따르면 '라이트닝 포트' 를 기기 하단에서 볼 수 있음으로 애플의 차세대 플래그십에서 USB-C 포트를 채택 할 것이라는 월스트리트 저널의 보도는 (이 도면의 진위 유.무를 떠나 그간 알려진 정보를 토대로)아이폰8에서 만큼은 오보다.


(중국어로 볼 때)폭스콘(Foxconn) 소스로 부터 얻은 도면으로 추측 할 수 있는 다른 것들은 9.7인치 아이패드 프로와 유사한 트루톤(True-Tone) 디스플레이, 그리고 L자형 배터리다.


이 도면은 KGI 증권사 투자분석가 Ming-Chi Kuo가 지난 2월에 예상했던 L자형 2셀 배터리팩(도면에서 노란색과 주황색)을 보여준다. 로직 보드 설계 특징으로 지적 할 것은 애플이 4.7인치 아이폰과 유사한 크기 안에 "플러스 크기의 배터리"를 넣을 수 있게 설계했다는 것이다.


Kuo는 아이폰8용 L자형 2셀 배터리팩이 2,700mAh가 될 것이라 말한 적이 있다.


배터리 하단에는 탭틱 엔진(Taptic Engine)과 박막(thin-film) 3D 터치 모듈에 필요한 구성 요소들이 있다. 도면에서 자주색 부분이 터치ID 영역이다. 라이트닝 포트는 아이폰8이 USB-C 포트를 채택하지 않을 것이라는 KGI의 초기 투자보고서와 일치한다.


도면 하단을 보면 아이폰8이 2개(녹색 부분)의 스트레오 스피커를 제공 할 것임을 나타낸다. 아이폰7과 비교하면 아이폰7은 상단, 하단으로 나뉘었다. 또한 두께는 약 7.1mm, 후면 수직 듀얼 카메라 셋업을 볼 수 있다.


무선충전 루머에 관하여도 확인 요소가 있다. 오른쪽 하단을 보면 분홍색 부분이 무선충전구성요소를 나타낸다.


도면에 포함되지 않는 정보는, 가장 궁금해하고 정작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는 '터치ID' (전면 또는 후면 배치) 와 LiDAR 레이저 기술이 들어간 전면 3D카메라 위치다.


그러나, 이전에 아이폰8이라 주장했던 '더미 모형' 에서도 말했지만, Benjamin Geskin(@VenyaGeskin1)은 AndroidPolice 에서 지적했듯이, 의도적으로 실제 루머를 토대로 페이크 정보를 올리는 악명 높은 'faker' 에 속함으로 주의해야 한다.


Source: iGenerat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