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추천

장애인주차장 쓰레기불법투기 불법광고물 신고 방법

T.B 2017. 3. 25. 14:04


일상 생활에서 눈살을 찌푸리게 되는 경우가 몇몇 있는데요. 그중 장애인불법주차, 쓰레기불법무단투기, 불법광고물(대출, 중고차, 음식점 등) 등이 있습니다. 이 3가지를 아주 쉽고 편리하게 신고 할 수 있는 앱이 있는데 바로 '생활불편신고' 앱입니다.


일반적으로 세금으로 만든 정부 입찰 앱들을 보면, '대체 저기다가 왜 내돈(세금)을 썼나?' 싶을 정도로 대충 만들었거나 앱의 퀄리티가 매우 떨어지는 편인데요. 생활불편신고 앱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이고 신고 후 처리 또한 다른 서비스들 보다 빠르게 진행되는 편입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이렇게 앱까지 만들어서 '세금' 을 걷을 생각은 하면서도 장애인 뿐만 아니라 비장애인들에 대한 주차 시설을 확보할 생각은 별로 하지 않는듯 하네요.


예를 들자면 신규 건물 허가에 관하여 주차시설 관련 법규를 강화하면 도심 주차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정부에서 재개발로 '표심' 만 자극 할 생각 보다는 공영주차장 부지 확보를 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땅값이 비싼데 어떻게 하냐구요? 한 해 걷어들이는 세금과 쓸데 없이 4대강, 최순실(스포츠 및 문화 명목)을 생각한다면 "나라에 돈이 없어서가 아니라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1. 민원등록 

: 스마트폰의 다양한 지능형 기능(GPS, 사진 등)을 이용하여 자치단체로 불편민원을 등록하는 서비스입니다.

민원등록 과정은 [유형선택->영상첨부->내용입력->신고위치선택]으로 순차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처음 사용하는 이용자도 손쉽게 민원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자기민원 보기 및 만족도 평가

: 본인이 등록한 민원에 대한 처리상황 조회가 가능하며, 처리결과가 등록되기 이전에는 자기 민원을 삭제(취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민원 처리결과에 대하여 만족도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3. 완료답변보기

: 다른 사람들이 공개민원으로 등록한 민원에 대한 답변과 평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생활불편신고 수상내역]


1. 스마트&오픈거버먼트어워드 2012 ('12.10): 우수상 수상

2. 민원행정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12.11) :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3. 대한민국모바일앱어워드(머니투데이/방송통신위원회) ('12.11) : 공공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

4. 스마트앱어워드(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12.11) : 공공서비스 분야 대상 수상

5. 인터넷에코어워드(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12.12) : 비즈니스 혁신 부문 공공 분야 대상 수상

6. SNS 우수 활용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

7. 스마트 앱 어워드 2013 ‘공공서비스 부문 우수상'


Downloads: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