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7/플러스 카메라 프리징 멈춤 해결을 위한 몇가지 시도해볼 것들

T.B 2017. 2. 24. 06:43


국내외 유저들 사이에서 아이폰7 및 아이폰7플러스의 카메라 프리징(freezing, 멈춤) 오류가 이슈다. 원인이 하드웨어적인 문제(카메라 관련 부품 불량 또는 고장)라면 리퍼 외에는 답이 없겠고, 만약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라면 아래의 몇가지 점검 사항들을 체크한다.


RAM Cleaning


아래는 iOS 기기의 RAM을 수동으로 초기화 시키는 방법이다.



Step 1. "밀어서 전원 끄기" 기기 종료 메시지가 뜰 때까지 전원 버튼을 누르고 있는다.


Step2. "취소" 를 누르거나 밀어서 전원을 끄지 않는다. "밀어서 전원 끄기" 메시지가 보이면 전원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몇초 동안 홈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른다. 화면이 검은색으로 변하면서 깜빡이고 홈화면으로 돌아온다.


강제리부팅


강제리부팅을 하게 되면 리부팅 과정에서 iOS가 수정 할 수 있는 부분에 한하여 자동으로 오류를 수정한다.


• 아이폰7 리부팅 강제리부팅 DFU 모드(공장도 초기화) 진입 방법(참고)


DFU 복원


하드웨어 문제인지 소프트웨어 문제인지를 최종적으로 확인하기 위해서 DFU 복원을 해본다. 공장도초기화 상태에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하드웨어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


펌웨어 버전 확인


해당 펌웨어 버전에서만 나타나는 문제인지를 애플 포럼들에서 검색 또는 다른 펌웨어 버전들(베타)을 설치하여 확인한다.


애플 지니어스(Genius) 방문



여기까지 해봤는데도 문제가 전혀 개선되지 않았다면 공장도초기화 상태에서 지니어스바를 찾는다. 한국에서는 지니어스가 없음으로 AS센터 방문이다. AS센터에서도 어차피 DFU 복원 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리퍼다. 미리 공장도초기화 상태로 들고가는 것이 쓸데없이 AS센터에서 보내는 시간을 줄이는 방법이다. 고뇌하고 번뇌 할 필요도 없이 (그런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님으로)1초라도 빨리 가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