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5는 잊어라! 이제는 아이폰6 LTE(4G)

T.B 2011. 8. 19. 17:42


애플이 9월30일부터 아이폰5의 예약을 받고 10월7일 정식발매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바로가기] 벌써부터 아이폰6에 관한 루머들이 슬슬 나오기 시작합니다. 사실 루머라고 하기보다 아이폰5에서 채택되지 않을것으로 확실시되는 3가지 ① NFC탑재(전자지갑: 신용카드를 대체)[바로가기] ② LTE(Long Term Evolution: 4G)[바로가기] ③ A6 프로세서[바로가기] 가 2012년 3월 발매로 예상되는 아이폰6에서는 당연히 탑재될 것이니 자연스럽게 예상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런 예상들은 결국 애플러들의 관심과 궁금증을 유발하고 애플소식지에서는 이 부분에 관해서 집중적으로 다룰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그중 LTE에 관한 소식입니다.


BGR에서 애플이 아이폰용 LTE테스트를 했다는 증거를 찾았다고 합니다. BGR은 애플의 major carrier partner가 테스트한 iOS내부 빌드를 들여다본 결과 LTE를 테스트 했다는 증거를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바로가기] 확인 결과 이를 보도한 애플소식지들의 의견처럼 페이크성은 아닌것 같습니다. 또한 BGR은 이것이 아이폰5에 채택 또는 다음세대 아이폰(6)에 채택될지는 확신할 수 없다고 언급했습니다.

맞습니다. 애플이 아이폰6에서 LTE를 채택할것인가 아닌가는 2012년이 되봐야 그때 LTE보급률에 따라서 애플이 결정할 문제입니다. 그래도 예상은 할 수 있습니다. 이미 LTE상용화부터 보급이 시작된 미국이동통신시장과 세계모바일시장 현황으로 비추어볼때(한국 시장은 아무런 영향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내년 3월이면 LTE탑재가 유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LTE 너무 빠른거 아니냐구요?^^ LTE를 탑재한다고 해서 LTE만 지원하는게 아니라 퀄컴 프로세서처럼 3G와 4G 듀얼모드로 출시되며 HW와 SW를 자급자족하는 애플에게 아직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기 때문에 출시하지 못하고 있는 중 입니다.(얘기 길어지니까 이쯤에서 줄이겠습니다.^^)


아이폰3GS를 사용중인 분들은 아이폰5와 아이폰6 사이에서 고민들이 많으실듯 한데요. "어떤 선택을 해야할지 도통 모르겠다" 싶은 분들은 일전에 소개해드린 아이폰5를 사야되나 아이폰6를 사야되나[바로가기]를 참고해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