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천호식품 '물엿, 카라멜 색소' 짝퉁 홍삼액 적발 회수 조치 환불은 어렵다?



최순실 게이트 관련, 촛불시위와 교수 및 학생들의 시국선언을 비판하는 내용이 담긴 동영상 및 글을 개재했던 김영식 회장의 천호식품이 물엿과 카라멜 색소를 섞은 이른바 '짝퉁 홍삼'100% 홍삼 농축액이라고 속여 팔다 검찰에 적발됐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자부심을 느끼자던 김영식 회장의 천호식품은 홍삼 등 건강기능식품 제조 판매업체로, '6년근 홍삼농축액과 정제수 외에는 아무 것도 넣지않는다'는 등의 문구로 홍삼 제품을 판매해왔지만, 거짓임이 적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천호식품이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제24조 제1항을 위반한 원료로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한 사실이 검찰 조사 결과 적발돼 판매중지 및 회수조치 중이라 밝혔다.


회수 대상 제품은 '6년근홍삼만을', '6년근홍삼진액', '쥬아베홍삼', '스코어업'이며 유통기한이 2017년 3월 27일부터 2017년 8월 21일까지인 제품이다.


카라멜 색소는 카라멜화 반응에 의해 생성되는 물질로 암갈 혹은 흑색의 분말, 덩어리, 페이스트 또는 액체 형태로 유통된다.


문제는 카라멜 색소를 만들 때 사용되는 산 또는 알카리 그리고 공정 촉매제 등을 첨가하는 데서 발생한다. 카라멜 색소는 제조방법에 따라 산, 알카라, 아황산, 암모니아 등의 화합물이 한 가지 이상 첨가되는데, 이 중 암모니아가 첨가돼 만들어진 카라멜 색소에서는 발암가능물질인 '4-메틸이미다졸(4-MI)'가 검출돼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구입처에서 반품할 수 있도록 천호식품 고객센터 연락처를 게재했다.


그러나 천호식품 측은 "반품을 위해서는 구입 내역을 증명할 수 있어야한다." 며 "만일 선물 등을 받아 구입 내역 증빙이 어려울 경우 환불이 어려우며 교환만 가능하다"고 밝혔다.


출처


즉, 거짓말로 짝퉁을 팔다가 식약처와 검찰에 적발되어 회수 조치까지 되는 상황에서도 환불 불가. 라는 얘기다.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 논란 최순실 게이트 시위 비판 천호식품(http://www.chunho.net/) 판매목록(참고)



내 평생 이런걸 먹을 일은 없지만, 앞으로도 먹을 일은 없겠다. 무슨 블루베리가 12만6천원? 참고로 '녹용' 의 주성분은 '지방' 이다. 고-칼로리가 들어오니 일시적으로 체력이 늘어나는 듯한 착각을 하게 되지만 흔히들 말하는 '약빨' 떨어지면 효과가 없다. '홍삼' 은 금산쪽 직구가 가장 낫다.


※ 더 나은 성생활을 위한 5가지 천연 보충제(참고)


정치색을 떠나 쓰레기 기업들은 시장에서 퇴출되야 한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