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윈도우 10 베네수엘라 대란 MS 전량 환불 조치와 주의할 점

T.B 2016. 12. 26. 19:10


베네수엘라의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스토어에 등록된 윈도우 10오피스 제품군들이 MS 직원의 실수로 현지 통화 환율을 잘못 책정한 바람에 $3.4(한화 약 4,085.78 원)에 결재되어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한바탕 '대란' 이 있었다.


일부 유저들은 수백개씩 구매하여 '중고나라' 에 되팔기도 하는가 하면 구매 유저들 대부분이 PC 보유 갯수 만큼씩 윈도우 10을 구매한 것이다.



베네수엘라는 디콤, 디프로 등 정부의 공식 통화 체계 외에도 볼리바르 등 암시장 통화가 있는데, 정부 공식 통화인 디콤과 디프로도 환율 차이가 커 결제 통화를 적용할 때 주의해야 한다.


게다가 소숫점을 앞에 찍는 특이한 통화 표기 방식도 주의해야 하는데 (추측)아마도 마이크로소프트의 베네수엘라 담당 직원이 이 부분에 대해서 실수를 하는 바람에 결국 윈도 10과 오피스를 말도 안되는 가격에 올려놔버린 것이지 싶다.



(실제 트친님께서 구매한 MS윈도우와 오피스 제품군)


마이크로소프트는 주말 동안 베네수엘라 이외의 국가에서 갑자기 몰려든 주문에 대해 처리를 미루는 한편 가격을 바로 잡은 다음 이미 구매한 제품에 대해서도 전량 환불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했다.


마이크로 소프트는 아래와 같은 안내문을 구매자에게 전송하고 현지 구매 조항에 대한 약관에 따라 구매 취소와 환불 조치를 시작했고, 이미 판매된 시디키는 전량 폐기될 것이며, 정품으로 등록한 시디키도 비정품으로 전환된다.


주의 할 점은, 이렇게 시디키가 비정품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중고나라' 등에서 중고로 윈도우 10을 구매 할 시에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다.


• 밀린 주문 신청은 일괄 취소 처리

• 이미 완료된 주문 환불 처리

• 이미 판매된 시디키 및 이미 설치된 시디키 전량 비정품 처리


• 따라서, 향후 중고 윈도우 10 또는 오피스 제품군(특히 시디키만 따로 판매하는 것들)을 구매시 각별히 주의 할 것


(이하 전문)


친애하는 고객님께,


베네수엘라의 Microsoft Store 웹 사이트에서 귀하가 주문한 내역을 발견했습니다. 베네수엘라에있는 Microsoft 스토어 웹 사이트는 해당 국가 또는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이 사용하기위한 것입니다. 또한 구매를 완료하려면 해당 국가 또는 지역 내에 유효한 청구서 수신 주소와 배송지 주소가 있어야 합니다. 구매가 위의 기준을 충족하지 않습니다.


구입 후 72시간 이내에 라이센스가 취소되고 라이센스가 해지됩니다. 환불 금액이 계정에 표시 되려면 영업일 기준 3~7일 정도 기다려주십시오. 제품을 이미 설치 한 경우 더 이상 제품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제품을 제거해야합니다.


새 주문을하려면 신용 카드 청구서 수신 국가 또는 기타 지불 방법과 일치하는 Microsoft Store 웹 사이트로 이동하십시오. 여기 Microsoft Store 위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이 소식을 전하지 않았던 이유'마소' 하루 이틀 겪는 것도 아니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