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수디오 리젠트(Regent) 클랑(Klang) 리뷰

T.B 2016. 12. 2. 23:26


*본 포스팅은 스웨덴 업체 수디오(http://www.sudiosweden.com/)로 부터 리뷰를 목적으로 무상으로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따라서, 필자의 주관으로 가감 없이 ← 이런거 다 헛소리고.. 조금은 선입견이 개입될 수 있는 글임을 먼저 밝히니, 읽는 분들께서는 가까운 멀티스토어 리세일러 매장들 을 방문하여 '청음' 이 우선임을 분명하게 밝힙니다.



국내에서도 '디자인' 으로 인지도가 꽤 있는 수디오(Sudio)는 평균 연령 27세 젊은이들이 모여 만든 스웨덴에 기반한 음향 벤처 업체다. 그래서인지, 디자인 하나는 '끝내준다.' 는 표현이 적절할 정도로 감성적인 디자인이 특징으로, 오늘 소개할 헤드폰은 수디오의 첫번째 블루투스 헤드폰 '리젠트(Regent)' 다.



사실, 리젠트가 수디오의 첫번째 블루투스 제품군은 아니다. 수디오의 첫번째 블루투스 제품은 'VSA BLA' 다. 비공개로 운영중인 인스타그램(Instagram)에 올렸던 적이 있다. 블랙과 화이트로 출시된 리젠트에서 블랙을 선택한 이유는, 화이트 색상의 경우 현재 사용중인 비츠 스튜디오 무선 헤드폰의 '경험' 으로 이어패드 가죽에 '떼' 가 낄 수 있어 관리를 해줘야 하는게 살짝 귀찮기 때문이다.



착용상 '특징' 을 꼽으라면 길이 조절이 상당히 독특하고 세련됐다. 보통은 '틱틱틱' 소리를 내는 구조인데 리젠트는 위 사진 처럼 '철망'으로 헤드유닛을 연결해뒀다. 이게 편한 이유가 헤드폰을 착용하고 밴드를 잡아 내리면 머리 크기에 꼭 맞게 조절된다.



더불어, 가죽제품 헤드폰류는 '스탠드' 가 필수인데 수디오 리젠트는 '스탠드'가 필요 없다. 위 사진 처럼 길이 조절 겸 헤드폰을 세워 놓을 수 있다. 참고로, 헤드폰 착용시 묻어나오는 땀(미세한 땀 포함)들은 가죽 마모의 주요 원인이다.



유선 및 무선 겸용으로 유.무선 모두 세계 최대 전자제품 전시회 독일 IFA, 미국 CES에 참가하여 호평을 받은 바가 있다. 테그 스펙을 살펴보면 50 mm 다이나믹 스피커, 105 DB SPL @ 1Khz, 임피던스 47옴, 18 Hz ~ 22kHz의 주파수 지원이 특징이다. 10분 급속충전, 블루투스 4.1(Blutooth 4.1)에 가죽 또한 인조가죽이 아닌 천연가죽이다.


2% 아쉬운 점을 지적하자면, 비츠 스튜디오 처럼 '오버 이어(Over-Ear)' 가 아닌 귀를 완전히 감싸주지 않는 온-이어(On-Ear)라는 점이다. 온-이어 헤드폰으로 대표적인 얘가 '비츠 솔로(Solo) 시리즈' 인데, 귀에 '얹혀 놓기 때문'에 오버 이어 헤드폰을 사용해왔다면 약간 불편할 수는 있겠다.



현재 '크리스마스 콜라보레이션(무료 기프트 박스 & 리젠트 캡 1세트 포함)' 으로 이렇게 크리스마스 포장이 되어 DHL로 배송된다. '할인코드(Coupon code): Holidaykr' 을 입력하면 정상 가격 보다 할인 받을 수 있다.



다음으로는 iOS 최적화 이어폰 클랑(KLANG)이다. 클랑은 유선 이어폰이다. 22g의 가벼운 무게와 '천연 가죽' 케이스가 제공된다. 테크 스펙은 10.0 mm 다이나믹 스피커, 102 DB SPL @ 1 kHz @ 1 kHz, 임피던스 32 옴, 주파수 20 Hz - 20 kHz 까지다.



- Sudio Regent: http://www.sudiosweden.com/kr/earphones

- Sudio Klang: http://www.sudiosweden.com/kr/klang-orange

- Discount coupon code: Holidayk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