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 디스플레이 화면 밝기 어두워짐 증상 원인과 해결방법

T.B 2016. 10. 25. 12:05


잘 쓰고 있던 아이폰6s플러스가 '디스플레이' 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밝기가 정상 보다 어두워졌다.(아이폰6s플러스를 2대 구매했기 때문에 즉각 비교가 가능했습니다.)


• 밝기를 최대치로 올려도 이러한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


• 그냥 사용하다보면, 과부하가 걸리는 사용(3D 고사양 게임 등) 시 과열 되면서 밝기가 매우 어두워진다.


이에 관한 해결 방법으로 인터넷에 나와있는 얘기들은,


① 자동 밝기를 해제하면 된다.(X)

② 강제 리부팅 하면 된다.(X)

③ DFU 복원을 하면 된다.(X) ← iOS 9.0.2 to 10.1 복원으로 확인


입니다. 하드웨어적인 문제로 2가지 가능성이 있는데요.


① 디스플레이 수명이 다한 경우(O)

② 보드와의 연결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O)


입니다. 1번이 됐건 2번이 됐건 어찌됐던지 간에, 셀프-해결은 불가한 것입니다. 가장 빠른 해결 방법은 AS 보증 기간이 만료되기 전 애플 AS 센터 방문하세요.


Note. 정밀 진단을 위해 4~5일이 걸린다고 하는데, 실질적으로 일주일 이상이 소요된다고 하네요. 서프-폰이 없는 분들도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이 '4.7인치 아이폰6' 를 임대폰으로 무상 대여 해줍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