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mp3 가사 및 표지 사진 넣기 무작정 따라하기

T.B 2016. 10. 16. 17:08

이번 글에서는 ① 무료에 ② 한글을 지원하고 ③ 사용법이 쉽다. 는 장점 때문에 초보자를 기준으로 널리 쓰이는 'Mp3tag'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mp3 가사 추가하는 방법


Step1. Mp3tag 공홈(http://www.mp3tag.de/en/) 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하여 PC 에 설치한다.


Step2. 편집 할 음원을 Mp3tag 프로그램 위로, 마우스로 끌어서(드래그) 추가한다.



Step3. 편집 할 음원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한 다음 → 확장된 태그(X)를 클릭한다.



Step4. 메뉴 중 '필드추가' 를 클릭한다.



Step5. '태그 정보 편집' 메뉴가 팝업되면 → 'UNSYNCEDLYRICS' 를 찾는다. (찾을 필요도 없이 'u' 만 입력해도 뜬다.) → ① 값(L)이라 적힌 부분에 가사를 적거나 복사하여 붙여 넣은 다음 '확인' 을 클릭한다. → ② 이제 '저장'을 클릭하면 모든 작업이 완료된다.



2. mp3 표지 사진 넣는 방법


Step1. 아래의 박스 부분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팝업된다.



Step2. 표지 추가, 표지 제거, 표지 형식 설정(front cover, back cover) 등이 가능해진다. ① 표지 제거는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른 후 ② 표지 추가는 원하는 표지 사진을 드래그 하여 쉽게 추가 할 수 있다.


Step3. 만약 이미지가 제대로 추가되지 않을 것에 대비해서, 기본적인 태그 정보(아티스트, 앨범, 제작년도, 장르 등)를 입력해준 다음 → 모든 작업이 끝나면 '저장' 을 클릭해서 변경사항을 저장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