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LG V20 정리 쿼드 DAC 탑재

T.B 2016. 8. 11. 19:50


LG G5에 실망한 LG 팬들을 위한 LG V20 정리입니다. LG G5는 MWC 2016에서 '올해 최고의 스마트폰' 으로 선정됐음에도 불구하고 빌드 퀄리티(유격 논란)와 LG 프렌즈(모듈 가격 및 이후 출시 모델들에 관한 호환성 미보장) 문제로 '쫄땅' 망했다죠.


2016년 하반기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7과 애플의 아이폰7에 맞설 LG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다들 잘 아시다시피 V10 의 후속 모델인 V20 입니다.


올해 하반기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은 '밋밋' 할 것인데요. 이유는 모바일 마켓 포화로 하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수요가 거의 없다는 겁니다. (같은 이유로 갤럭시노트7은 거의 재탕 수준이고, 아이폰7 또한 큰 변화가 없을 것입니다.)


스펙



LG V20 도 마찬가지입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 4GB RAM' 을 탑재하고 출시될 것인데, 이렇게 되면 G5와의 차별성이 거의 없습니다. 차이점이라면 V시리즈의 아이덴티티인 '보조 디스플레이(세컨드 디스플레이)' 가 있겠고, G5에 탑재되어 반쪽 듀얼-카메라라 논란이 됐던 듀얼-카메라가 개선될 것이며, 안드로이드 기기 최초로 안드로이드 7 누가(NOUGAT)를 구글 레퍼런스 보다 먼저 탑재하고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울러 G5에서 실패했던 '모듈' 을 도입 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는데요. 


DAC 지원



오늘 소식으로 32bit HiFi Quad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가 탑재되어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건 루머가 아니라 그냥 LG에서 발표한 것으로 V20만의 특별함은 아니고, 거의 모든 안드로이드 OEMs 최상위 플래그십 기종들이 채택중인 ESS 오디오 칩을 쓰겠다. 입니다. 최대 50% 이상의 노이즈를 더 줄였다고는 하는데, 이건 ESS 오디오 칩이 리프레쉬 됐기 때문이죠. 즉, 다른 OEMs 제조업체들의 기기들에서 ESS 칩을 쓴다면 똑같습니다.


Source: XDA DeveloperLG


지난 8월 5일, LG전자에서 V20 공개를 알리는 '초대장' 으로 미루어 볼 때 아마도 '증강현실' 을 강조할 것입니다. 또한 그간 계속해서 루머로 돌던 LG 페이 역시 이번에 소개될 것이 유력합니다.


• LG V20 출시일 9월 초 초대장에 숨겨진 의미(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