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애플뮤직 자동결제 해제 방법

T.B 2016. 8. 5. 11:31


애플뮤직을 처음 구독하기 시작하면 3개월 무료 구독이 제공되지만, 기본적으로 자동 구독 갱신(자동 결제)이 설정되어 있을 것이다. '와? 애플 나쁘네?' 가 아니라, Avast 등 주요 안드로이드 개발사(자)들 또한 이런 방식의 구독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Spotify 또한 마찬가지다. 자동결제를 해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Step1.  애플뮤직 홈페이지(http://www.apple.com/kr/music/membership/)에서도 가능하지만, 편의(언제 PC 브라우저 또는 모바일 브라우저를 켜고 있나.) 를 위해서 아이폰을 기준으로 한다.


'앱스토어를 실행한 다음 → 애플 IDs 클릭 → Apple ID 보기 클릭' 한다.



Step2. '관리' 를 클릭 하면 → 기본 설정으로 활성화 되어 있는 '자동 갱신' 을 확인 할 수 있다. 클릭하여 비활성화 시키면 된다. 만약 자동 결제를 원한다면 동일 경로에서 '자동 갱신' 을 다시 활성화 시키면 된다.


한국 애플뮤직은 미국 보다 약 2,000원 이상 저렴하게 출시됐다. 가족 멤버십을 이용할 경우 월 2,166원에 즐길 수 있다. 개인 멤버십 구독료는 월 $7,99(약 8,900원)이지만 vs. 가족 멤버십 구독료는 월 $11.99(약 13,000원)이니 2인 이상이면 무조건 가족 요금제가 유리하다.



• 애플뮤직 한국 출시 3개월 무료 체험가능 미국 보다 2천원 더 싸다.(참고)

• 애플뮤직 가입 방법 구독 시작하기(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