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원플러스 3 2주 후 출시 초대장 없이도 구매 가능

T.B 2016. 6. 2. 10:51


2016년 말 넥서스 기기를 시작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에 큰 전환점이 있을 것이다. 구글이 안드로이드 N에 VR Daydream을 통합시켰기 때문이다. 즉, '이정도가 표준이다.' 라는 것을 보여주는 2016 넥서스폰 이전까지 Daydream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OEMs 기기는 기대하기 어렵다.


뿐만 아니라 ARM Cortex-A73과 GPU Mali-G71 이 발표됨으로써 현 세대 SoC와의 성능 갭이 클 수 밖에 없기에 적절한 안드로이드폰 구매시기는 2016 넥서스 또는 2017 3월 MWC 전.후 즈음이 될 것이다.


예외가 하나 있는데 바로 올해 말 이전 마지막으로 주목받는 안드로이드폰인 '원플러스(OnePlus)'의 flagship killer '원플러스 3(OnePlus 3)' 다. 원플러스3는 현존 플래그십 스마트폰들의 스펙에 못지 않으나 가격이 1/3 수준으로 거의 모든 해외 안드로이드 매체, 커뮤니티에서 큰 인지도를 갖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파워 유저들을 중심으로 하는 매니아들 사이에서 관심이 상당하다.



중국 마이크로블로깅 서비스인 Weibo 를 통해 원플러스 3 출시일이 공개됐다. 원플러스는 원플러스3를 앞으로 약 2주 후인 6월 10일 오전 10시에 중국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원플러스 3는 5.5인치 풀-HD 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 820 SoC, 4GB RAM, 64GB 내장용량, 1,6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NFC 지원과 3,000mAh 배터리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지배적이었다. 이는 @evleaks를 통해서 유출된 내용과도 일치한다.


그러나 최근 TENNA에 등록된 원플러스 3로 추정되는 기기에서는 '6GB RAM' 옵션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아마도 용량에 따른 RAM 스펙에 차이가 있을 가능성이 있다.


가장 최근 보도 된 언급에 따르면 원플러스3는 2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이고 기본형이 1,999 위안, 약 $310, 현재 낮은 '원화 가치' 에도 불구하고 약 35만 2,000원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원플러스는 최근 들어 원플러스 3 출시전 30명에게 미리 테스트를 경험하도록 했으며, 영국과 미국 아마존을 통해서 원플러스 2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는 기존의 '초대장이 필요한 마케팅 전략' 에서 초대장 없이 기기를 판매할 것이라는 예상을 불러 일으켰고, 결국 원플러스3는 물량이 다할 때 까지 '초대장 없이 구매' 할 수 있도록 확정됐다. 이는 아마도 원플러스가 폭스콘과 협업으로 인도 현지에서 기기를 생산하기에 가능해졌을 것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