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Luca Todesco iOS 9.3.2 탈옥 JailbreakMe 데모 영상 공개

T.B 2016. 5. 28. 21:10


그간 자신이 단독으로 발견한 iOS 9.x exploit 이 있고, iOS 9.3.3 베타1까지의 모든 iOS 버전을 탈옥했다고 사진으로 인증해왔으나 다수의 커뮤니티로 부터 '관종' 취급을 받던 이탈리안 해커 Luca Todesco가 실제 탈옥 인증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속에서 Luca Todesco는 5년전 7월, 지금은 '자율주행시스템'을 단독으로 개발한 레전드 해커 '지오핫' 과 함께 양대 천재 해커라 불리던 코멕스(@comex)가 공개했던 오리지널 JailbreakMe와 매우 유사한 패턴의 탈옥 방식을 보인다.


모바일 Safari 브라우저로 접속 한 후 1클릭으로 Cydia가 설치되고 Cydia 실행 후 모바일 터미널(MTerminal)을 설치하여 자신의 아이팟터치 6세대 탈옥을 인증했다.


애플은 그간 iOS의 탈옥을 막고자 노력해왔고 특히 지난 3월 배포됐던 iOS 9.3 베타5에서 현재까지 알려진 모든 exploit을 패치했다. Luca Todesco(@qwertyoruiopz)가 공개한 '데모' 영상으로 끝낼 것인지 Safari 보안 취약점을 이용한 exploit을 공개 할 것인지는 알 수 없으나 탈옥 유저들에게는 확실한 희소식이다.



Luca Todesco는 iOS 8.4.1 부터 iOS 탈옥에 대한 관심을 갖았고, 당시 발견한 exploit을 애플이 패치 하지 않았음을 보이기 위해 꾸준하게 사진을 통해 탈옥 인증을 해왔으나, JB 커뮤니티에서는 인정 받지 못하는 분위기였다.


참고로 2015년 8월 OS X 요세미티에서 2개의 제로-데이 취약점을 발견하기도 했다.(참고 12당시 Todesco는 코드네임 'Yalu'를 GitHub에 올린적이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