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의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첫번째 BMW 차량 2016년 말 부터 지원될 것

T.B 2016. 5. 21. 22:21


독일 매체 Bimmerpost 에 따르면, BMW의 X5M과 X6M 모델이 10.25인치 터치스크린을 달고 애플의 카플레이(CarPlay)를 2016년 말 부터 지원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즉, 2017년형 모델 부터 두 SUV 모델에서는 10.25인치 대형 스크린을 통해서 애플의 카플레이 인터페이스를 쓸 수 있다는 얘기다. X5M과 X6M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첫번째 모델이 될 것이고 Bimmerpost 의 언급에 따르면 "애플의 카플레이를 통해서 아이폰을 편리하게 무선으로 쓸 수 있을 것이다." 라 밝혔다.


아직 BMW는 '애플 카플레이 공식 파트너 리스트' 에 포함되지 않았다. 그러나 BWM나 아우디 등의 수입차를 타봤다면, 왜 애플 카플레이가 절실한지와 오너들이 어떤 불만을 갖고 있는지 자동차 업계가 더 잘 알것이고, 이 때문에 현대, 기아, 메르세데스 벤츠 등의 high-end 모델들에서 애플의 카플레이를 지원할 것이고 일부 제조업체에서는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Via: Appleinsid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