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T.B 2016. 5. 16. 11:54


1. CallRecorder (Free): 순정 아이폰도 '통화 녹음' 을 할 수 있다. 이는 iOS 8 부터 도입된 '연속성' 에 의거 아이폰의 전화를 Mac으로 수신한 후 Mac에서 녹음하는 방식이다. 해외 언락폰의 경우 약간의 '트릭' 으로 순정 아이폰도 물리적으로 녹음을 할 수는 있으나, 일단 국내 발매 폰들은 불가다. 사실상 아이폰에서 녹음을 위해서는 '탈옥' 이 필요하고 대표적인 트윅들이 Audio Recorder, Super Recorder 등이 있다.



CallRecorder(ModyMyi, 약 4,000원) 또한 아이폰 통화 녹음 트윅으로 특징적으로는 직접적으로 .mp3로 녹음하여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무료 트라이얼에서는 10초 동안만 제한적으로 녹음 기능이 제공된다.


2. LetterPress9 (Free): iOS 기기에서 지원하지 않는 노트 앱에 대한 'letter-pressed(thick point, 굵은 글씨)' 효과를 주는 트윅이다.



3. Message Groups ($1.49): 순정 iOS 메시지 앱에서의 그룹을 정리할 수 있다.



4. PersonalAssistant ($4.99): 락스크린에 여러 기능들을 추가 할 수 있는 트윅이다. 디자인적인 변화 외 기능적으로 큰 도움이 되지는 않는다.



5. RapidfireTap ($0.99): 화면에 자동으로 탭 제스처가 구성된다. 마치 '매크로' 처럼 특정 버튼을 계속해서 빠르게 눌러준다.



6. RunningMan (Free): 엑티베이터와 연동하여 런닝맨을 디스플레이 하고 "My Boo"를 플레이 할 수 있다.



7. WhereIsMyCar ($1.99): 규모가 큰 주차장에는 주차 공간에 대한 '넘버링' 이라는 것이 매겨져 있다. 이럴 경우 자신이 주차해 뒀던 차량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그러나 공용 주차장 등에서 내 차와 똑같은 모델과 똑같은 넘버들이 있다면 '리모컨'으로 경적을 울려야 한다.(경적 조차 안 들리면 난감해진다.) 이럴 때 차량 위치를 저장해뒀다가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트윅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