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추천

투표소 찾기 투표장소 조회 방법 4.13 제20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정보 확인 방법

T.B 2016. 4. 12. 12:16


내일(13일)은 4.13 '대한민국 20대 국회의원 선거' 날입니다. 이미 '사전 투표' 를 한 분들도 계시겠고 내일 투표를 대기중인 분들도 있겠습니다. 가장 간단한 투표소 찾는 방법은 현재 본인이 주민등록상 등록된 거주지의 읍,면,동 관공서인데요. (예를 들자면 OO동 주민센터)


빠른 투표소 찾기 투표장소 조회 방법


만약 본인의 위치가 애매하다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누리집(nec.go.kr) 에서 '투표소 찾기' 서비스 검색을 통해 약도와 함께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나와 어울리는 정당 찾기



나에게 맞는 정당을 선택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께서는


Step1. PC 또는 모바일 브라우저로 'http://pingkorea.com/' 에 접속한다.


Step2. 간단한 설문 조사를 통해서 나와 어울리는 정당을 찾는다.


를 통해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타파와 풀뿌리정치벤처 와글(이하 핑코리아 팀)이 협업으로 개발한 '나와 어울리는 정당 찾기' 는 20개의 설문 조사를 통해서 나의 정치적 성향, 사회/언론, 생태/다양성, 경제/노동, 외교/안보를 분석하여 가장 어울리는 정책을 펼치는 중인 정당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합니다.


국회의원 및 선거 후보자 정보 확인 방법



나의 지역구에 출마한 후보에 대한 정보를 스마트폰, 테블렛류의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모두의 국회' (구 응답하라 국회)라는 앱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모두의 국회' 앱 에서는 출마 후보(선거구 후보) 정보 외에도 국회 성적표, 의원 검색, 선거, 의원 빅매치(비교 하고 싶은 두 후보를 입력하여 국회 성적을 비교), 입법 예고(어떤 법률안을 제출했는지), 소속위원회, 정당정보, 국회 일정 뿐만 아니라 국회에서 자주 사용되는 생소한 국회 용어를 쉽게 예시와 함께 설명 해둔 용어 사전까지 포함합니다.


iOS와 안드로이드용으로 모두 출시되어 있으며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를 통해서 인-앱 구매 또는 광고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Downloads 모두의 국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